딜라이트닷넷

[시큐리티잡] 지니언스, 상반기 공개채용…합격 노하우는?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IT전문 블로그 미디어 = 딜라이트닷넷]


지니언스가 올해 상반기 공개채용을 시작했습니다.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기술을 기반으로 보안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지니언스는 지난해 코스닥 상장까지 했죠. 위협 인텔리전스, 클라우드 보안시장을 통해 글로벌 진출까지 박차를 가하고 있는 곳입니다.

지니언스는 현재 5개 부서 8개 직무분야에 대해 2018년 상반기 공채를 진행 중입니다. 오는 26일까지 입사지원을 위한 서류 제출이 가능하고, 이후 면접 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전형과정은 서류전형 → 1차 실무진 면접 → 2차 임원 면접 → 신체검사의 순서입니다. 보통, 실무진과 임원 면접을 별도의 일정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지니언스는 1차, 2차 모두 같은 날에 실시합니다. 지원자들이 면접을 위해 여러 번 시간을 내야하는 불편을 줄이고, 회사 입장에서도 신속하게 회사와 적합한 인력을 판단하고 확보하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2018년 상반기 공채는 창립 이후 최대 규모인 15명 내외입니다. 특히, 엔드포인트 탐지 및 대응(EDR) 분야 시장 확대를 목표로 관련한 전문인력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머신러닝을 활용한 데이터분석과 악성코드 분석 등을 위한 전문가 등을 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스닥 상장 이후 인력 충원이 필요한 재무회계, 인사관리를 포함해 기술지원, 제품개발 등 전 분야에 걸쳐 채용할 예정입니다.

지니언스는 전문가를 채용하고 있는 악성코드 분석 등의 일부 직군에서 해킹방어대회 입상과 침해대응(CERT) 경력 보유자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신입이 지원 가능한 기술지원 분야에서는 네트워크 관련 기본지식을 보유한 인력을 우대합니다만 사실 신입인 만큼 전문성 있는 기술 기반을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지니언스의 성장과 함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과 자세를 가진 인력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각 대학별 정보보호 관련 학과가 많이 생겼고, 네트워크나 정보보안관련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받은 인력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형태의 정보보안 분야에 대한 관심보다는 한 가지라도 지원자 본인이 집중해 온 분야나 관련 경험(학과 내 프로젝트 등)을 정리해 어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신입의 경우 자기소개서를 통해 본인이 살아온 인생여정을 성실하고 길게 서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이러한 자기소개 작성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기업은 사실 지원자의 성장 배경보다 회사에서 해당분야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본적인 자질을 경험을 통해 갖췄는지와 기초적인 작문능력을 확인합니다.

아르바이트 경험, 동아리 활동, 주요한 학내 프로젝트 등 한 가지 테마를 정해서 본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당시 배웠던 점 등을 기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차 실무진 면접과 2차 임원면접 모두 약 30분간 진행됩니다. 공채의 경우 다대다 면접으로 진행되며, 실무진은 신입의 경우 해당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기초 자질을 갖췄는지 등을 평가합니다. 경력은 경력기술서를 중심으로 진행했던 프로젝트와 보유 기술을 중심으로 평가합니다.

이전 경험 중 가장 인상 깊은 프로젝트, 고객 대응 관련 문제 발생 때 해결 방안에 대한 예상 질문을 꼽을 수 있습니다.

2차 임원면접에서 최종 관문인 대표이사 면접이 있습니다. 신입, 경력 모두 문제해결능력, 성실성을 판별할 수 있는 질문이 이뤄지는데요, 단순계산 문제에서 순발력을 요구하는 질문까지 상황에 맞춰 나옵니다. 팁을 드리자면, 정답을 원하기보다 문제에 집중하고 문제를 어떤 식으로 해결하는지를 평가하는 만큼 본인의 논리가 중요합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사진 제공 지니언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사진 제공 지니언스)

지니언스는 직원,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현 세대 사회에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기업의 세대성(Contemporary Company)’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업입니다. 지니언스가 원하는 인재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회사가 성장하는 만큼 함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유연한 인재를 원하고 있습니다.

지니언스는 새로운 NAC 버전 출시와 함께 사물인터넷 보안플랫폼, EDR 제품을 통해 머신러닝 기반 악성코드 탐지 및 대응 시장에 집중하고 있어 관련 연구개발 역량을 보유한 인재가 필요합니다.

또한,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미국, 동남아, 유럽 등 각지에서 활동할 해외사업, 기술지원 인력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올해 지니언스 신입연봉은 3000만원으로 책정돼 있으며 연간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를 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니언스는 직원의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는 기업으로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여가친화기업’, 2016년 경기도 인증 ‘경기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주요 복지혜택으로는 ▲연간 130만원 자기계발비 제공 ▲본인 및 가족 1인 건강검진 이용 ▲장기근속 및 우수사원 포상 ▲사내도서관 및 휴게실 운영(안마의자 포함) ▲간식, 음료수 제공) ▲경조사 및 명절, 기념일 선물 제공 ▲풋살, 영화 등 사내동호회 운영 등이 있습니다.

[최민지기자 블로그=안전한 네트워크·보안 세상]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