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는 서울 중구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삼성전자 빌트인 가전 사업 비전을 공개했다.
샘표 우리맛 공간은 샘표가 식문화 개선을 위한 조리법 등을 연구하고 소개하는 곳이다. 삼성전자는 이곳에 빌트인 가전을 공급했다. ▲사물인터넷(IoT) 기능 탑재 패밀리허브 냉장고 ▲상냉장 하냉장 타입 빌트인 냉장고 ▲인덕션 전기레인지 ▲‘워터월’ 기능 적용 식기세척기 ▲빌트인 오븐 등 셰프컬렉션 라인업 등과 ▲김치플러스 ▲직화오븐 등 프리미엄 주방가전을 설치했다.
삼성전자는 이곳에서 향후 ‘삼성 클럽 드 셰프’가 진행하는 쿠킹 클래스, 식문화 워크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샘표와 발굴한 아이디어는 제품 개발에 녹인다.
박진선 샘표 대표<사진 왼쪽>는 “샘표가 그 동안 연구해 온 우리 맛에 대한 지식과 영감이 소비자 중심 혁신을 해 온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 식문화 발전에 한층 더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사진 오른쪽>는 “이번 샘표와의 협업은 삼성전자가 이종산업인 식품 업체와 뜻을 모아 더 의미가 크다”며 “우리 맛 연구를 꾸준히 진행해온 샘표와 손잡고 식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한편 국내 소비자를 위한 주방가전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미국 주방가전 ‘데이코’를 국내 도입한다. 데이코는 지난 2016년 삼성전자가 인수했다.
김 대표는 “국내 빌트인 가전 시장에서 셰프컬렉션에 이어 최상위급인 데이코 라인업까지 선보임으로써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을 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