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얼마?

윤상호
- 인터브랜드, 599억달러…사상 최대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얼마일까.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는 인터브랜드 발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가 6위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다. 6위는 작년과 같은 순위다. 대신 브랜드 가치가 올랐다. 599억달러(약 67조7000억원)으로 전년대비 6.5% 상승했다. 사상 최대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최상위 10개 브랜드로 삼성전자 외 ▲애플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MS) ▲코카콜라 ▲도요타 ▲메르세데스-벤츠 ▲페이스북 ▲맥도날드를 꼽았다. 애플과 구글은 6년 연속 세계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윤상호
crow@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