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인공지능(AI) 기반 패션상품 추천광고 서비스 '셀럽스타일플러스'를 고도화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월 출시된 셀럽스타일플러스는 이미지 분석 기반의 상품 추천 광고 서비스 모델이다. 셀럽이 착용하고 있는 패션상품을 인공지능 기술로 분석하고 매칭해 유사 추천한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분석 영역을 가방∙신발 등 패션 잡화까지 확대했다.
특히 동영상 스트리밍 매체에도 상품 정보를 송출할 수 있도록 광고 매체 영역을 카카오티비∙판도라티비∙곰티비 등의 다양한 채널로 확장했다. 따라서 인기 드라마 또는 프로그램 속 셀럽이 착용하고 등장하는 패션 상품과 유사한 상품의 판매처 및 가격정보를 제공한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셀럽스타일플러스는 지난 1월 서비스 론칭 이후 광고주들에게 푸시형 광고의 5배, 일반 리타게팅 광고의 3배 가량 높은 CTR(클릭률)을 제공하며 가성비 높은 광고 서비스로서 주목받고있다”며 “와이즈넛은 이번 고도화 이후에도 광고주들의 경쟁력 확보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모델을 끊임없이 제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