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지스타2018] 넷마블, 최초 공개 ‘A3’ 등 야심작 4종 출품

이대호
- 지스타2018 특별페이지 오픈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이 지스타2018 특별페이지를 열고 출품작 라인업을 26일 공개했다. 대형 모바일 신작 4종을 출품한다. 지스타에서 최초 공개하는 신작도 1종 포함돼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이번 지스타에서 넷마블은 최고의 라인업으로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방문객은 물론 현장에 오지 못하는 이용자들도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넷마블 게임을 같이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100부스 규모의 넷마블관에서는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260여대의 시연대가 마련된다. 대형 LED 스크린와 오픈형 무대를 통해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넷마블은 현장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하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블소·세나·킹오파, 모바일로 즐긴다=
지스타2018 넷마블관에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 유명 원작의 지식재산(IP)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3종 및 지스타에서 최초 공개하는 미공개 신작 ▲‘A3: 스틸 얼라이브(Still Alive)’가 확정됐다.

12월6일 국내 출시를 앞둔 ‘블레이드&소울(블소) 레볼루션’은 넷마블이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는 게임이다. 고품질의 영화적 연출과 원작의 주요 시나리오에 충실한 스토리 재현, 화려한 경공과 대전액션 등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세력간 경쟁을 기반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픈 필드 세력전’, 계층을 기반으로 갈등, 협동, 경쟁이 발생하는 ‘커뮤니티’ 등을 통해 차별화를 시도했다.

‘세븐나이츠2’는 세븐나이츠 IP를 활용한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하나의 영웅만을 집중해 성장하는 기존 MMORPG와 달리 다양한 영웅을 수집하여 그룹 전투를 벌이는 재미 요소를 담고 있다. 작년 지스타에 서장을 공개했고 올해 3장을 공개하며 전략성이 극대화된 그룹 전투를 선보일 예정이다. 4인 보스 레이드(단체전투)가 최종 공개된다. 현장에선 19종의 캐릭터도 직접 조작할 수 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킹오파 올스타)’는 일본 SNK에서 개발한 동명의 대전액션 게임 IP를 바탕으로 한 모바일 액션 RPG다. 킹오파 정식 출시작들의 모든 캐릭터가 등장한다. 게임은 지난 7월26일 일본에 선출시돼 높은 원작 재현율, 호쾌한 액션과 타격감으로 인기를 끌었다.

◆A3, 모바일 MMORPG서 생존경쟁 재미 구현=지스타를 통해 첫 공개하는 ‘A3’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생존경쟁) MMORPG다.

전략과 컨트롤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배틀로얄 방식의 ‘전략 데스매치’와 동시간 전체 서버 이용자와 무차별 PK(상대방 처치)를 즐길 수 있는 ‘전지역 프리 PK’ 등 기존 모바일 MMORPG에서 볼 수 없었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게 넷마블 설명이다. 용병시스템으로 전략 전투 재미를 강화했다. 온라인 RPG A3의 히로인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레디안’이 등장해 눈길을 끌 전망이다.

◆현장 이벤트 ‘풍성’=넷마블은 지스타2018 특별페이지에 출품작 소개 및 프로모션 영상, 부스 위치 정보 등을 담았다. 이용자들과 지스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사전 및 현장 이벤트도 공개했다.

오는 11월4일까지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혹은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를 SNS에 공유하면 500명을 추첨해 지스타 입장권을 인당 2매씩 제공한다. 또 특별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넷마블 부스에서 대기 없이 바로 시연할 수 있는 패스트 패스권을 100% 지급하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세븐나이츠 세인 피규어, 넷마블프렌즈 무선 충전기 등을 추가 증정한다.

지스타 현장에서는 ▲11월15일과 16일 이틀간 넷마블 부스에 방문한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스페셜 쿠폰북, 넷마블프렌즈 자이언트 인형 등 선물을 증정하는 ‘얼리버드 이벤트’ ▲넷마블 부스에서 라이브 방송 진행 시 넷마블프렌즈 무릎담요를 증정하는 ‘인플루언서 이벤트’ ▲넷마블 게임 캐릭터 코스프레 복장으로 넷마블 부스 방문 시 패스트 패스권, 럭키박스 등을 제공하는 ‘코스프레 이벤트’ 등 이용자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이외 각 출품작별로 코스프레 행사, 토크쇼, 인기 방송진행자(BJ)와 함께 하는 게임 대회 등도 마련된다. 자세한 내용은 특별페이지, 넷마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며 지스타 현장 생중계는 넷마블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