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FIDO 얼라이언스, FIDO 해커톤 설명회 개최

홍하나

[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파이도(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은 오는 4월 2일 삼성SDS 잠실사옥에서 ‘FIDO 해커톤–2019년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FIDO 해커톤은 FIDO 프로토콜 기반 생체인증이나 하드웨어 키를 활용해 강력하고 편리한 인증을 구현하고자 하는 웹, 모바일 서비스 분야 개발자나 학생 모두 참가할 수 있다.

FIDO 해커톤은 여러 평가단계와 멘토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설명회는 ▲FIDO 얼라이언스 & 한국워킹그룹 개요 ▲FIDO 프로토콜 개요 ▲FIDO 해커톤 안내 ▲7개 멘토 프로그램 안내 ▲애자일(Agile) 개발방법 교육 등의 순서가 이어질 예정이다.

FIDO 해커톤은 프로그램 수료증, 트로피 및 포상과 국내외 네트워킹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최종 톱3로 선정되는 참가자들에게 올해 9월 말 서울에서 개최되는 FIDO 얼라이언스 총회 세미나에서 전세계 FIDO 얼라이언스 회원사들 대상으로 자신들이 개발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FIDO 한국워킹그룹 이종현 공동의장은 “다양한 해커톤이나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비밀번호 기반 인증 시스템에 대한 의존성을 낮추고, 사용자가 안심하고 쉽게 온라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하나 기자>hhn0626@ddaily.co.kr

홍하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