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회장 이민수, KISIA)는 오는 5월 28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19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Do Security, Dream It’ 이라는 슬로건 아래 정보보호 및 유관분야 전공자들이 정보보호업계로 원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주최, KISIA 주관으로 진행된다.
취업박람회에는 정보보호컨설팅, 관제, 네트워크 보안, AI보안 등 국내 30여 개 주요 정보보호 전문기업이 참가해 각 기업에서 필요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전국 대학 및 대학원의 정보보호, 컴퓨터공학 및 전산관련 전공 학생과 정보보호 유관 경력자 등 다양하다. 취업박람회에서는 채용상담과 면접 진행은 물론 스틸리언 박찬암 대표의 취업특강을 비롯한, 주요 정보보호 전문기업의 회사소개 및 인재상 등 기업발표가 이어진다. 참가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과 지식이 어떻게 산업 현장에서 잘 활용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정보보호 전문기업에 종사하는 팀장 및 과장급 이상의 실무전문가들로 정보보호 멘토단을 구성해 구직자들의 실질적인 구직스킬 강화와 진로상담을 실시한다. 부대행사로는 NCS기반 직무적성검사, 취업관련 컨설팅 서비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면접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을 통해 구직자의 취업활동을 지원한다.
KISIA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우수한 인력들이 산업현장에 유입됨으로써 인력난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구직자들은 '2019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누리집에서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