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NIA)은 국민이 NIA의 정책 연구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국내 대표 전자책 플랫폼에 정책 연구 보고서 'e북(ebook)' 게시를 시작했다.
NIA는 국내 대표 전자책 플랫폼인 교보문고, 리디북스, Yes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5곳과 협약을 맺고 있다. 2019년 6월부터는 NIA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각 전자책 플랫폼에 접속해 ‘한국정보화진흥원’ 키워드를 검색하면 플랫폼별 PC 및 모바일 전자책 뷰어에서 NIA 정책 연구 보고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보고서는 미래 지능화 시대의 주요 이슈를 전망하고 IT를 통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NIA에서 기획하고 발간하는 IT&Future Strategy, D.N.A 플러스, 스페셜 리포트 3종이다. 향후 정책 연구 보고서의 종류와 범위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또 NIA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공식 IT 블로그인 네이버 테크플러스와 정책 연구 보고서 게시 협약을 맺었다. 많은 국민이 NIA의 보고서를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협업할 예정이다.
NIA 문용식 원장은 “디지털 혁신의 시대, 공공 부분의 디지털 혁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NIA는 외부 플랫폼과의 협업을 지속 추진함으로써 정부 및 공공기관의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