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11번가, 커머스포털 기능 강화… ‘11번가 콘텐츠’ 시작

이중한

[디지털데일리 이중한기자] 11번가(사장 이상호)가 모바일 앱 검색결과에 고객들이 쇼핑을 할 때 꼭 필요로 하는 핵심 정보들을 담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11번가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구매 꿀팁이나 유의사항, 용어설명, 가격비교 등 쇼핑의 전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콘텐츠를 소개한다. 고객들이 최근 가장 많이 검색하는 상위 인기키워드 100여 개를 시작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커머스포털’로의 속도를 낸다.

예를 들어 ‘캠핑의자’를 구매하고 싶은 고객이 11번가 모바일 앱에서 ’캠핑의자’를 검색하면 검색결과 화면에서 종류별 캠핑의자에 대한 전문용어 설명, 구매 시 유의사항, 구매 꿀팁 등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매거진, 블로그를 보는 듯한 형태로 제공한다.

추천상품을 누르면 해당 상품을 주로 어떤 연령대, 성별의 고객이 구매했는지, 다른 고객들의 리뷰 평점은 어떠한지 보여준다. 또 11번가 내 입점 업체들의 판매 가격을 낮은 순으로 보여줘 최저가 구매까지 바로 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콘텐츠는 ‘SNS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등에 공유할 수도 있다.

하반기 중에는 해당 콘텐츠만 따로 모아 볼 수 있는 별도 코너를 신설하고 연내 쇼핑 검색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1000여개 키워드에 대한 콘텐츠 제공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중한 기자>leejh@ddaily.co.kr
이중한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