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아이언소스, 광고 수익 극대화 위한 ‘A/B 테스팅 툴’ 출시

이대호
- 앱 개발자가 수익화 전략 직접 테스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 기업 아이언소스(한국대표 김세준)가 광고 수익 극대화를 위한 ‘A/B 테스팅 툴’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앱 개발사는 A/B 테스팅 툴로 아이언소스 미디에이션 플랫폼 내 전용 대시보드에서 직접 수익화 전략 테스트를 실행해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자당평균수익(ARPU), 활성사용자당평균수익(ARPDAU), 리텐션(Retention·잔존율)을 높이는 전략을 선택할 수 있다.

개발자는 테스트 그룹과 대조 그룹을 구성한 후 각 그룹에 희망 트래픽을 할당해 테스트를 실행한다. 이 때 각 그룹별로 설정값을 조정해 여러 조건을 적용한 테스트 값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관찰할 수 있다. 업데이트 변경 사항을 사용자 전체에 노출하기 전에 다양한 사례를 미리 시험할 수 있으며 아이언소스 자체 리포팅 시스템을 활용하면 테스트 그룹과 대조 그룹의 예상 실적을 각각 추적해 기존 핵심성과지표(KPI)와 비교 가능하다. 이 같은 심층적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개발사는 예상 실적이 우수한 그룹의 설정값을 실제 앱 업데이트 환경에 적용할 수 있다.

김세준 아이언소스 코리아 대표는 “A/B 테스팅 툴을 사용하면 앱 스토어에서 앱을 신규 업데이트하고 업로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위험을 최소화하고 리소스 투입 없이도 일회성 혹은 지속적 테스트를 통해 광고의 다양한 전략을 시험할 수 있다”며 “이에 따라 수익화 전략에 대한 개발사의 의사 결정 방식이 변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