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KT넥스알, 차세대 빅데이터 솔루션 출시한다

홍하나

[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KT넥스알(대표 문상룡)은 8일 빅데이터 컨퍼런스 ‘더 넥스트 레볼루션 데이 2019’를 개최하고, 차세대 빅데이터 솔루션 ‘넥스알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KT넥스알이 발표한 차세대 솔루션 ‘넥스알 엔터프라이즈’는 그동안 '콘스탄틴 프로젝트'란 이름으로 개발해 온 빅데이터 솔루션이다. 2020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컨테이너 환경에서 사용자가 필요에 맞게 서비스를 조립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부족을 해결할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환경을 제공한다. 데이터 계보추적과 품질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빅데이터의 걸어온 길, 그리고 나아갈 미래'를 주제로 열렸다. 빅데이터 업계 관계자, 일반인 등 300여명이 참석해 빅데이터의 활용 방안, 빅데이터의 발전 방향과 기술에 대한 토론이 이어진다.

KT넥스알은 ▲고객 인프라에 최적화된 맞춤형 컨설팅 ▲경험 많은 국내 상주 분석, 유지보수 인력 ▲100여건이 넘는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경험 ▲고객 니즈에 적합한 다양한 솔루션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문상룡 KT넥스알 대표는 "데이터 자체가 ‘금광’이 된 5G 시대에 고객이 데이터를 쉽게 활용하고,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인 KT넥스알의 역량을 솔루션에 담았다”며, “수많은 데이터를 활용하지 못해 고민을 안고 있는 시장에 해답을 제시하고 데이터 경제에 새로운 변화를 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홍하나 기자>hhn0626@ddaily.co.kr

홍하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