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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스플레이, 대만 공략 시동…OLED 노트북 강조

김도현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대만 시장을 공략한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노트북 시장 확대를 위한 차원이다.

7일 삼성디스플레이(대표 이동훈)는 대만 타이베이 그랜드메이풀 호텔에서 ‘삼성 OLED 포럼 2019 타이베이’를 열었다고 밝혔다. HP, 델, 레노버, 에이수스 등 글로벌 정보기술(IT) 업체와 콤팔, 위스트론 등 주요 제조사개발생산(ODM) 업체 등 총 25개 고객사가 참가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정체된 IT 시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OLED 노트북을 제시했다. ‘OLED 노트북의 새로운 시대’를 주제로 OLED만의 화질 특성을 강조했다.

지문 일체형 디스플레이, 사운드 일체형 디스플레이 등 디스플레이 센서 융합 기술 로드맵도 선보였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상반기 13.3인치와 15.6인치 노트북용 OLED를 개발했다. HP, 델, 레노버, 에이수스 등과 협력해 총 13종의 노트북을 출시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 사업부장 김성철 부사장은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는 압도적인 화질과 야외시인성, 저소비전력과 얇고 가벼운 구조적 특성 등으로 프리미엄 노트북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도현 기자>dobest@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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