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지스타 2019] NBP, 게임 매니지먼트 솔루션 ‘게임팟’ 소개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박원기, NBP)이 오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하는 ‘지스타 2019’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스타 기업(B2B)부스에서 다양한 고객 사례를 소개하고 효과적인 도입 방안을 제공할 계획이다.

NBP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 매니지먼트 플랫폼인 ‘게임팟(GAMEPOT)’을 적극 알린다는 방침이다. 회사는 게임 개발에 꼭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형태로 제공하는 동시에 효과적인 게임 운영을 돕는 툴도 지원한다. 게임팟엔 로그인, 결제, 통계, 푸시, 쿠폰은 물론 게임 이용자 정보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 및 다양한 운영 기능들도 탑재돼 있다.

게이팟 제휴 게임사로는 ▲플레이위드 ‘로한M’ ▲게임펍 ‘미르의 전설2’, ‘쌍삼국지’ ▲엔터메이트의 ‘다크에덴’ ▲디앤씨오브스톰의 ‘방주지령’ ▲클래게임즈의 ‘문명전쟁’ ▲신스틸러의 ‘신강호’ 등 70여곳이 있다.

NBP 게임클라우드 담당 배주환 부장은 “게임팟을 이용하면 게임 개발 기간을 최소 한 달 이상 앞당길 수 있어 론칭 지연에 따른 회사 전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며, "많은 게임사들이 게임팟을 적용한 후 많은 게임 개발사의 소요 시간과 리소스가 대폭 감소했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클라우드 사업자 중 최대 글로벌 리전을 보유한 NBP는 해외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기업들에게도 최적화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언어별 푸시 설정은 물론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로 된 개발 매뉴얼과 대시보드를 제공해 해외 개발사와 협업하는 국내 기업들에게도 원활한 게임 개발 진행을 가능하게 한다. 내년 초엔 500여개 글로벌 결제 수단 연동도 가능해질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