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SW산업협회, ’빅데이터 개발자 양성과정‘ 성과발표회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협회)가 17일 서울 송파구 협회 회의실에서 ’빅데이터 개발자 양성과정‘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한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으로 소프트웨어(SW) 기업에 입사를 희망하는 채용예정자 양성과정의 훈련결과 및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다.

’빅데이터 개발자 양성과정‘이라는 부제로 실시된 훈련과정은 지난 8월부터 640시간 과정으로 진행됐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SW 기초역량 배양을 위한 기초 코딩부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분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머신러닝 활용 분석 등을 학습했다.

발표회에서 훈련생들은 5개 팀으로 구성해 ▲섭취 영양소와 건강 설문에 따른 질환 예측 ▲화재발생 예측모델 개발 ▲2019 Data Science bowl: Machine Learning with Kaggle ▲지역안전 개선을 위한 주요변수 제안 ▲딥러닝을 활용한 얼굴인식과 카메라 트랙킹 등 빅데이터와 관련한 각각의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협회는 교육과정 종료 후에도 인공지능(AI) 면접을 활용한 채용지원 서비스, 취업역량 컨설팅, 회원사 및 채용예정기업 인재 추천 등 협회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수료생의 취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서홍석 협회 부회장은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고급인재 양성을 위해 신기술 및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훈련과정 개발과 보급에 힘쓸 것”이라며 “실무 교육이 채용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