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이 PC웹게임 ‘뮤 이그니션2(MU IGNITION2)’의 사전 예약 홈페이지를 열고 참가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본인의 핸드폰 번호로 받은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뮤 이그니션2’는 지난해 중국에 먼저 출시돼 2000여대의 서버를 운영하는 등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PC웹게임이다. 클라이언트(설치형) 게임 못지않은 3D게임 그래픽 품질을 구현해 보는 재미를 확대했고 쉽고 빠른 접속에 원클릭 등의 간편한 사용자환경(UI)을 마련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자동사냥 기능의 인공지능(AI) 수준도 향상시켜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캐릭터를 육성하고 게임을 즐기는 접근성과 편의성도 높인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웹젠은 2020년 1분기 중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사전체험 기간을 거쳐 서비스 준비를 마치는 대로 ‘뮤 이그니션2’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전예약 참가자 전원에게는 ‘뮤 이그니션2’의 정식서비스가 시작된 후 사용할 수 있는 게임내 아이템을 선물하며, 이 중에 10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사전예약 기간동안 '뮤 이그니션2'의 사전 예약 소식을 주변인에게 알려 5명 이상의 인원을 모집한 회원들에게 보조 배터리와 텀블러 등 ‘뮤 IP’로 디자인된 다양한 제품 패키지를 제공하는 ‘용사모집 이벤트’가 진행된다. 여기에 10명 이상의 인원을 모집한 회원을 10명을 추첨해 100,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뮤 온라인과 뮤 오리진 1,2, 뮤 온라인H5 등 웹젠의 ‘뮤(MU)’시리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제휴이벤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