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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넛, 대국민 ‘코로나19 챗봇’ 베타 서비스 시작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자 잇따라 나오면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코로나19 정보를 가장한 가짜뉴스도 넘치는 중에 와이즈넛이 코로나19와 관련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를 선보였다.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사회 공헌 활동으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대상별 맞춤 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코로나19 챗봇’ 베타 서비스 버전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챗봇은 와이즈넛의 인공지능(AI) 챗봇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질병관리본부와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공개 정보를 결합한 챗봇으로, 와이즈넛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챗봇 ‘현명한 앤써니’가 적용됐다.

이 챗봇은 기본정보와 함께 ▲확진자 ▲자가격리자 ▲일반인 ▲의료인 ▲집단시설 등의 주요 대상별로 분류된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가령 ‘자가격리자는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라고 챗봇에 문의하면 자가격리대상자 생활수칙, 가족·동거인 생활수칙, 자가 격리 안내문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코로나19의 기세가 전국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유관 행정기관들 또한 폭발적인 문의 대응에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와이즈넛은 이번 사태가 종료될 때까지 코로나19 챗봇을 필요로 하는 행정기관 대상으로 기관 홈페이지와 챗봇의 무상 연동 서비스를 제공해 원활한 공공서비스 제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챗봇은 현명한 앤써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와 연동 문의는 와이즈넛 대표전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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