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과민한가?... 렌털업계, 방문서비스 '연기' 도 급증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집에 아이가 있어서 정수기 필터 갈아주러 오신다는 것 다음으로 미뤘어요. 그런데 먹는 물 필터 교환을 늦게 해도 괜찮을까요? 계속 미룬다고 해결될 것도 아닌 것 같고….”
“같은 고민인데 점검 안 받는 게 더 불안해서 안 받는 것 보단 받는 게 나은 것 같아요.”
“방문서비스 직원입니다. 너무 걱정되시죠? 저희들도 바짝 긴장상태로 손 소독제, 마스크를 항상 착용하고 점검하고 있습니다.”
27일 ‘맘카페’ 같은 인터넷 커뮤니티에선 코로나19 확산 이후 정수기 방문 점검을 우려하는 글들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외부인과 밀접 접촉을 피하려고 필터 교환을 연기했는데, 계속 미루면 깨끗한 물에 위생문제가 생길 것 같다는 우려다.
필터는 물 사용량에 따라 수명이 달라진다. 그 중 평균적인 최적점을 찾아서 정한 것이 필터 교체 주기다. 렌털업계에 따르면 가정마다 물 사용량이 다르고 정수기엔 유효정수량이 있어 조금 늦게 필터를 교환해도 무방하다. 코로나19로 인한 방문서비스 연기 신청이 1월 말부터 발생한 만큼, 아직 필터 교체를 미루는 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다만 3개월 이상씩 미루다보면 위생상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럼에도 대구‧경북 지역 중심으로 확진자가 급증한 지난 19일 이후 정수기 필터 교체 등 방문점검 서비스 연기 신청이 급증했다. 한 렌털업체 관계자는 “설 연휴 직후 코로나19 발생 초기엔 취소‧연기 신청이 전체 계정 수 중 2% 가량이었는데, 지난 수요일(19일) 대구 지역에서 확진자가 급증한 날을 기점으로 연기 신청이 10배 이상 늘었다”며 “전체계정 수 중 약 30~40%로 주로 대구‧경북 지역에서 많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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