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파트너와 함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교육기관과 중소기업의 원격근무를 지원하기 위한 비상 지원센터를 운영한다.
한국MS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개학이 미뤄진 교육기관과 비대면 업무 환경에 대한 빠른 전환 및 적용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MS의 협업 솔루션 ‘팀즈’를 무료로 제공해 중소기업의 업무를 지원키로 결정했다고 3일 밝혔다.
비상 지원센터는 교육기관의 원격수업을 위한 채널과 중소기업을 위한 채널, 2개 채널로 나눠 해당 분야를 전문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별도 운영한다. 해당 기간에 팀즈 사용권을 요청한 중소기업은 1년간 무료로 팀즈 사용이 가능하다.
비상 지원센터가 운영되는 3월 동안 온라인 전문 컨설팅, 관련 교육은 모두 무상으로 제공된다. ▲팀즈 설치 방법 ▲팀즈를 활용한 과제 수행 및 평가 ▲기타 화상 수업에 필요한 팁 등 교육 세션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또 이와 함꼐 원격 근무·교육을 위한 제반 지원체계도 함께 준비할 예정이다.
MS는 비상 지원센터 운영을 위해 다우데이타, 디모아, 라이프 코리아(Rhipe Korea), 에쓰씨케이 등 4개 MS 총판사와 함께 공식 채널 개설, 관련 교육 무상 제공 등 원격업무와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