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시스코, ‘커넥티드 IoT 특강’ 개최··· IT 인재 육성 지원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시스코 시스템즈는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의 신규 교육 과정으로 커넥티드 사물인터넷(IoT) 특강을 내달 11일 온라인 개강한다고 27일 밝혔다.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는 전 세계교육 기관과 개인을 대상으로 정보기술(IT) 인재 육성을 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커넥티드 IoT 특강은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의 국내 서포트 센터인 경희대학교가 주관하며 시스코의 화상회의 솔루션 ‘웹엑스’를 통해 오는 5월11일부터 6월5일까지 4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IoT 네트워킹 기술과 활용 사례, 프로그래밍 등 실무적 교육 내용과 현대 인터넷 비즈니스 등 업계 트렌드까지 포함하는 포괄적인 구성이다. 학생뿐만 아니라 교사 및 강사진 등 IoT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생들은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학생 아이디 발급 ▲온라인 교육 자료 제공 ▲네트워킹 IoT 과정 수료증 발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시스코코리아 엔지니어들이 직접 산업 사례를 소개하는 특강도 마련돼 있다.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빠르게 자리 잡아가는 가운데 IoT 전문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웹엑스 기반의 온라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인재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