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Arm, 韓 팹리스 지원사격…IP 활용범위 확대

김도현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영국 Arm이 국내 반도체 설계(팹리스) 업체와의 협업을 강화한다.

29일 Arm은 ‘Approved Design Partner’ 확장을 통해 국내 팹리스 기업들과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에 3개의 국내 디자인하우스를 신규 회원사로 선정했다.

Approved Design Partner은 신뢰할 수 있는 설계 서비스 기업 간의 네트워크 구축에 초점을 맞춘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이다. 회원들은 경험이 풍부하고 Arm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디자인하우스로 이루어져 있다.

그동안 Cortex M0, Cortex M3 및 Cortex M4 중앙처리장치(CPU)와 같은 기본적인 IP에만 제한적으로 접근을 허용했다면, 최근 2년 내 출시된 Arm Cortex 라이선스 75%와 다른 소프트웨어 도구 및 모델에 접근할 수 있도록 확장했다.

한국에서는 기존 회원사였던 에이디테크놀로지와 에이직랜드(ASICLAND)에 코아시아, 가온칩스, 하나텍 등이 추가된 셈이다.

Arm 코리아 황선욱 지사장은 “고유한 파트너십 기반의 문화와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Arm은 전 세계의 주요 기업들과 긴밀히 협력해 동반 성장을 이루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파트너와의 협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dobest@ddaily.co.kr
김도현
dobest@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