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김소영기자]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아크메드라비(ADLV)’와 협업한 ‘카카오프렌즈X아크메드라비 콜렉션’을 오는 9일 공식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업 제품은 티셔츠 9종과 모자 4종, 에어팟 케이스 2종, 에코백 1종, 양말 2종 등 총 18종의 의류 및 패션 잡화로 구성됐다. 회사는 이번 콜렉션에 대해 아크메드라비의 가장 인기 있는 ‘베이비 페이스’ 디자인을 오마쥬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비대면 마케팅 소식을 알렸다. 해당 컬렉션의 공식 출시에 앞서 오는 2일 오후 7시 40분부터 9시까지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티셔츠 9종과 모자 4종, 양말 2종을 선 판매한다는 내용이다. 1~3일 카카오톡 쇼핑하기와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동일 제품의 선 판매가 진행된다.
카카오쇼핑 라이브 구매 고객에게만 주어지는 혜택도 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 시 전 제품 10% 할인 및 무료 배송 혜택이 제공되며, 구매자 전원에게는 노트북 스티커 6종을, 선착순 200명에겐 2만원 상당의 한정판 아크메드라비 키링을 증정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앞으로도 분야를 막론하고 신선한 협업을 통해 카카오프렌즈의 매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카카오프렌즈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