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카페24, 코로나19 극복 이커머스 성공 노하우 웨비나 개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카페24는 ‘코로나19 극복 이커머스 성공 노하우’를 주제로 개최한 온라인 세미나(웨비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카페24 추산 15일, 22일 양일간 진행된 행사에는 약 1000여명의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참석했다.

카페24 이번 행사에는 ▲패션 ▲뷰티 ▲유아동복 등 분야의 최고경영자(CEO) 4명의 연사가 발표에 나섰다.

론칭 3년 만에 연매출 200억원을 돌파한 뷰티 쇼핑몰 씨스터앤의 천정욱 대표는 ‘자사쇼핑몰’을 강조했다. 천 대표는 “전체 매출의 70%는 자사쇼핑몰에서 발생하고 있다”며 “코로나19 등 시장환경에 영향을 받기 쉬운 외부 판매채널에 의존하는 것보다 직접 비즈니스의 중심을 잡고 갈 수 있는 자사쇼핑몰 전략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아동복 쇼핑몰 오즈키즈 최철용 대표가 강조한 것은 인문학적인 콘텐츠 기획과 통계 기반 마케팅의 균형을 강조했다. 그는 “제품의 특장점을 나열하는 것보다는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여성 의료 쇼핑몰 썸제이 이승환 대표, 남성 패션잡화 쇼핑몰 더액션 반준호 대표가 각각 ▲트렌드에 맞춘 상품 구성 ▲타깃 고객층에 특화된 상품 등을 제시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코로나19와 같은 외부 요인에도 흔들리지 않는 성장을 위해서는 자기 브랜드를 바탕으로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자사쇼핑몰이 필요하다”며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이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