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분기 매출 1조9025억원...전망치 소폭 상회
IT플랫폼 역시 온라인 쇼핑 증가와 외부 결제처 확대에 따른 네이버페이의 성장, 그리고 클라우드, 웍스모바일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70.2%, 전분기 대비로는 21.6% 성장한 1802억원이다.
광고는 성과형 광고 확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4.9%, 전분기 대비로는 21.3% 성장한 1747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는 하반기 성과형 광고 확대를 비롯해 자동입찰 고도화 및 타게팅 강화로 광고 효율을 높여갈 계획이다.
콘텐츠서비스는 글로벌 6400만 월간 활성화수(MAU)를 달성한 웹툰의 성장과 브이라이브(V LIVE) 아티스트의 활동 재개로 전년 동기 대비 58.9%, 전분기 대비로는 43.8% 성장한 796억원을 기록했다. LINE 및 기타플랫폼은 전년 동기 대비 16.7%, 전분기 대비로는 8.8% 증가한 6908억원을 기록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온라인 마케팅 수요 회복과 더불어 신규 광고의 확장, 누구나 쉽고 빠르게 온라인 창업을 하고 사업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과 데이터를 지원하는 등 커머스 생태계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긍정적으로 작용하며 2분기에도 성장세를 기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소영 기자>sorun@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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