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시큐리온 모바일 백신 ‘OnAV’, AV-TEST 13회 연속 인증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시큐리온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AV) 솔루션 ‘온백신(OnAV)’이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기관 AV-TEST에서 13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온백신은 이번 테스트에서 ▲과잉탐지 ▲퍼포먼스 ▲미탐지 등 3개 항목에서 18점 만점 중 17.5점을 받았다. 과탐과 퍼포먼스에서 각각 6점으로 만점을 획득했다. 종합 탐지율은 99.38%다.

머신러닝 기반 엔진을 적용한 OnAV는 지난해 9월 테스트부터 1년 동안 과탐 0개의 기록을 유지해왔다. 머신러닝 기술의 정확도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평판 검사,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검사 등을 결합한 방식이 성과를 거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시큐리온은 글로벌 성능평가기관에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 개척에 힘쓰고 있다. 최근 시큐센 ‘모바일 앱 보호 3종 패키지’에 OnAV 엔진을 공급한 바 있다. 또 OnAV에 모바일 디바이스 매니지먼트(MDM) 기능과 악성코드 자동분석 시스템을 결합한 모바일 위협 관리 시스템(TMS), 모바일 OnAV와 PC용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결합한 중견·중소기업 통합 보안 시스템 등 신규 라인업을 기획 중이다.

이성권 시큐리온 대표는 “글로벌 평가에서 연속으로 인증을 획득하는 기업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OnAV가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고 있어 기쁘다”며 “보안을 강화하고자 하는 고객사들이 시큐리온 제품 도입을 우선적으로 고려할 수 있도록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갖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