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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도 리스한다…KB국민카드, 애플 리스 사용자에 업무지원 서비스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KB국민카드가‘애플 리스’이용 기업들에게 원격 근무 확산 등 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기업별 디지털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는 △네이버클라우드 △애플코리아 △맥플러스와 별도 서버 구축 없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기업들이 최적의 디지털 기기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서비스형 디바이스(Device as a Service,DaaS)’솔루션 제공을 골자로 한 다자간 업무 제휴를 맺었다.

이번 협약은 △KB국민카드의 애플 제품 리스 금융 △네이버클라우드의 스마트워크 솔루션 ‘네이버웍스’△애플코리아와 맥플러스가 보유한 디바이스 관련 기술 지원과 사후 관리 서비스를 상호 결합해 애플 제품 리스 이용 기업들에게 디지털 업무 환경 구축과 전환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아이맥, 맥북 등 애플 제품을 KB국민카드 리스 금융을 통해 이용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애플 리스 이용 기업에게는 화상회의 지원 메신저, 메일과 캘린더 등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워크 솔루션인‘네이버웍스’베이직 상품이 24개월 간 무료 제공된다.

또 애플코리아의 공식 리셀러인 ‘맥플러스’를 통해 기업별로 애플 리스 제품에 대한 디바이스 기술 지원과 사후 관리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낮은 초기 비용으로 기업에 최적화된 디지털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KB국민카드 애플 리스 금융은 스타트업을 포함해 일정 수준 이상의 신용등급을 보유한 중·소규모 개인 사업자와 법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판매된다.

리스 한도는 업체별 상환 능력에 따라 최대 5억 원까지 차등 제공되며, 기업 신용평가 등급이 일정 등급 이상인 우량 법인에 대해서는 별도 심사를 통해 5억 원 초과 한도가 부여된다.

금리는 신청 업체의 신용도와 리스 기간에 따라 최저 연 2.61%부터 차등 적용되며, 업체별로 부여된 리스 한도 범위 내에서 필요할 때 마다 희망하는 애플 제품을 횟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다.

애플제품 리스와 서비스형 디바이스 솔루션 관련 서비스 문의·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웍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 보인 서비스가 ‘코로나19’로 변화된 기업들의 디지털 업무 환경 전환을 위한 초기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한 업무 환경 구축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가 가진 역량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기업들에게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 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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