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지역화폐, 싸게 사세요" 세틀뱅크, '010 제로페이' 앱 출시

박현영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테크핀 기업 세틀뱅크가 ‘010제로페이’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010제로페이는 제로페이와 연계해 모바일 지역화폐를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앱 설치 후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를 연결해 두면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29개 지자체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서울시에서 소상공인 긴급지원을 위해 출시한 선(善)결제 서울사랑상품권도 010제로페이 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010제로페이는 앱 내 포인트 무료 충전소에서 충전한 포인트나 신용카드 포인트로도 결제할 수 있다.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도 QR코드로 대금 결제가 가능하다. 사용 후에는 잔액 인출 및 환불도 할 수 있다.

아울러 현금이 없는 고객은 ‘쇼핑 머니 대출 충전’을 통해 최대 200만원까지 대출하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대출 시 신용 점수에 변동은 없다.

세틀뱅크 관계자는 “010제로페이 고객은 모바일 지자체 상품권을 편리하게 구매해 사용할 수 있고 충전을 하면 현금결제도 가능해 소득공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며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확대하며 편리한 간편결제 서비스의 대표주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영기자> hyun@ddaily.co.kr

박현영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