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비트디펜더, AWS 기반 솔루션으로 금융 고객 확보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글로벌 백신전문기업인
비트디펜더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인 ‘그라비티존 시큐리티’를 기반으로 금융분야 유니콘과 투자 전문 스타트업 등을 고객사로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구체적인 고객사명은 밝히지 않았다.

회사는 이번에 신규 확보한 고객 구축사례를 바탕으로 다양한 영업 전략과 마케팅 캠페인을 강화해 레퍼런스 확대에 더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로 업무 환경을 이전하면서 보안 시스템도 이에 맞게 빠른 속도로 변화되고 있다. 특히 기존 안티-멀웨어 솔루션들은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에 최적화된 설계로 개발되지 않아 AWS, MS 애저 등 개별 클라우드 공급업체의 인스턴스마다 에이전트를 설치해야만 하는 불편함이 존재한다.

반면 비트디펜더는 각 지역별 AWS 환경마다 엔진 서버를 구축해 최소 리소스 사용만으로 악성코드 검사를 수행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센트럴 검사 방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서버 시스템의 자원 소모를 최소화하고, AWS 및 애저 환경과 통합된 관리콘솔 제공을 통해 자동배포 및 오토스케일링 기능까지 구현할 수 있다.

또, 물리적 시스템, 가상화 시스템뿐만 아니라 모든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단일 콘솔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PMS(패치관리시스템)와 암호화, EDR 기능을 추가 보호 계층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비트디펜더코리아의 함경호 수석연구원은 “최근 국내에서 효율성과 성능을 중요시하는 유니콘, 스타트업 기업들이 AWS용 비트디펜더 시큐리티를 선택함으로써 시장 확대에 자심감이 생겼다”며 “앞으로 엔터프라이즈 부문 영업력 강화와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으로 고객 확보에 더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