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아크서브, 전 제품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아크서브 코리아(대표 유준철)는 자사 전 제품이 GS 1등급 인증 획득 후 최근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은 아크서브 총판인 오오씨아이를 통해 이뤄졌다.

아크서브는 이번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으로 기존 공공분야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들이 쉽게 자사 데이터보호 제품을 도입할 수 있게 돼 공공시장 매출 비중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크서브 측은 약 15% 였던 공공분야 매출비중이 20%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번에 쇼핑몰에 등록된 아크서브의 대표제품 ‘아크서브 UDP’는 클라우드, 가상 및 물리 환경에 최적화된 올인원 재해복구 및 백업 솔루션이다. 기존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의 복잡성 없이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 보호 기능을 윈도, 리눅스 환경에서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이기종 환경에서 이미지 기반 기술로 백업 및 복구된다.

또 다른 제품인 아크서브 컨티뉴어스 어베일러빌러티의 경우, RHA(Replication & High Availability)로서 강력한 SLA를 제공한다.

오오씨아이 정일형 대표는 “GS 1등급을 받아 시장에서 우수제품으로 인정받은 만큼, 향후 기술지원을 통해 점유율을 높이는 기회로 삼겠다” 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