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NHN-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베이스 및 클라우드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NHN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함께 게임베이스 및 클라우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14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NHN은 한국모바일협회 회원사들에게 자사의 게임베이스, 클라우드 인프라, 앱가드를 특별 혜택가로 제공한다. 게임 제작에 필요한 기술 지원과 실질적 혜택에 초점을 맞춰 협력을 진행할 방침이다.

NHN이 서비스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게임베이스는 작년 동기대비 4배 이상 증가한 판매 건수를 기록했다. ▲로그인, 인증 ▲결제. 아이템 ▲지표, 통계 ▲점검, PUSH ▲게임 운영 툴 ▲게임 보안 ▲쿠폰 ▲고객센터 ▲리더보드 ▲다운로드 가속화 ▲글로벌 마케팅 등 게임 서비스 준비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국내 굴지의 게임 개발사 NHN과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 회원사 및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NHN과 협력하며 윈윈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수 NHN 게임플랫폼사업센터장은 “이번 파트너 협약으로 NHN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들에게 게임베이스, 클라우드 인프라, 앱가드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혜택들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NHN은 게임사들이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우수한 사업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