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보안기업 트렌드마이크로는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의 ‘2021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기업 이메일 보안’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는 평가 대상 벤더사 15곳 중 제공 솔루션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략 부문에서 공동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3개 주요 평가 부문 중 2개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또 이번 보고서의 11개 평가 부문 중 중 트렌드마이크로는 ▲배포 옵션 ▲사고 대응 ▲지원 및 고객 성공 ▲제품 전략 ▲사용자 수 부문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포레스터 웨이브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강력한 엔드포인트 통합과 사고 대응 역량을 갖춘 이메일 보안 솔루션을 찾는 기업은 트렌드마이크로를 고려할 것을 추천한다”고 평가했다.
엔디 무어 트렌드마이크로 제품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트렌드마이크로의 이메일 보안에 대한 평가는 자사의 전체적인 보안 플랫폼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작년 트렌드마이크로가 차단한 91%의 위협이 이메일 관련 위협이었다. 이메일 관련 위협은 현재도 조직이 직면하는 가장 큰 사이버 위협”이라고 말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파일 및 인터넷주소(URL)에 대한 사전 실행 머신러닝, 매크로 분석, 취약성 탐지 및 동적 샌드박스 분석을 통해 간단한 피싱 및 스팸부터 고급 표적 공격을 보호하기 위한 계층화된 이메일 보안 접근방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