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어반자카파 음원, NFT로 발매될까? 디파인-어비스컴퍼니 협업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플랫폼 디파인(DeFine)이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어비스컴퍼니와 NFT 적용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NFT 분야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하고 저변 확대를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NFT란 토큰 1개의 가격이 일정한 일반 가상자산과 달리, 토큰마다 고유 가치를 지니는 것을 말한다. 게임 아이템이나 디지털 예술품 같은 희소성 있는 재화를 토큰화할 때 쓰인다. 소유권 및 거래 기록은 블록체인 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파인은 어비스컴퍼니 소속 아티스트들이 팬들과 NFT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어비스컴퍼니는 선미와 어번자카파, 박원, 갓세븐 뱀뱀을 비롯한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소속돼 있으며, 국내외 공연 및 e스포츠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디파인은 아시아 최대 NFT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아티스트, 뮤지션, 인플루언서, 게이머, 운동 선수 등 크리에이터를 위한 NFT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강명훈 디파인 한국 총괄 담당자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인 어비스컴퍼니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어비스컴퍼니와 함께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이준영 어비스컴퍼니 글로벌 비즈니스 이사는 “디파인과의 협업을 통해 NFT 시장에서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들이 팬들과 소통하는 새로운 창구를 만들어보고자 한다"며 “팬들이 아티스트들과 긴밀하게 호흡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현영기자> hyun@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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