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월회비 없이 12만원 혜택"…위메프, 무료 멤버십 'VIP클럽' 시행

이안나
- 매월 구매횟수 5회 이상 혹은 결제금액 30만원 이상일 경우 적용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위메프가 멤버십 제도를 재정비하고 본격적인 고객 모으기에 나선다. 가입비나 월회비를 지불하지 않고 구매조건만 충족하면 멤버십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위메프(대표 하송)는 지난 4월부터 시범 운영한 ‘무료 VIP 멤버십’ 서비스를 6월1일부터 정식 서비스 ‘VIP클럽’으로 전환한다고 27일 밝혔다.

위메프 VIP클럽은 구매 금액 상관없이 매월 구매횟수 5회 이상이거나 결제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시범 운영 기간엔 VIP 멤버십 조건을 충족할 경우 다음달부터 VIP 혜택을 적용해왔다. 하지만 사용자들 요청을 반영해 조건 충족 시 ‘즉시 승급’ 제도를 6월 중 도입한다.

VIP클럽 회원은 월 12만원 상당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제휴 카드 결제 시 최대 5% 추가 적립 혜택도 받는다.

구매 빈도가 높은 생필품 150만개에 ‘가격보장 쿠폰’도 제공받는다. 매월 ‘VIP클럽데이’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 행사에선 VIP 회원만을 위한 초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이밖에 VIP전용딜, VIP전용관 등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 4월 시범 운영 기간 동안 VIP클럽 고객 결제금액은 일반 이용자 대비 4.2배, 결제건수는 3.8배 각각 높았다. 특히 지난 4일 VIP 회원 대상으로 ‘VIP클럽데이’ 기획전을 개최한 결과 해당 회원들의 결제금액은 전월 일평균 결제금액 대비 무려 10배에 달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베타 테스트를 거쳐 VIP 멤버십을 정식 서비스한다”며 “사용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