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MSP) 메가존클라우드는 울산과학대학교에서 클라우드 전문 인력양성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메가존클라우드와 텐센트 클라우드가 함께 참여했다. 클라우드에 대한 기본교육과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를 사례 등을 학생들에게 전했다.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이해와 주요 서비스에 대한 소개, 텐센트 클라우드 랩을 주제로 클라우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울산과학대학교 IT응용기술학부 박용욱 교수는 “현재 클라우드를 근간으로 하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실무에 전문적인 역량을 가지고 있는 전문기업과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가 함께 제공하는 콘텐츠가 학생들의 취업 활동 및 개인역량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와 텐센트 클라우드는 이번 특강 외에도 취업준비생 및 졸업생들에게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제공, 정보기술(IT) 취업 관련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장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텐센트 클라우드 기반 교육 커리큘럼을 다각화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기업고객 지원뿐 아니라, 다양한 교육기관과 채널을 통해 클라우드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메가존클라우드와의 울산과학대학교 특강 외에도 앞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서민택 상무는 “메가존클라우드와 텐센트클라우드가 함께 울산과학대학교에서 특강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융복합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재학생들이 클라우드 보안은 물론, 실무에 대한 경험, 지식을 쌓고 전문성을 갖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