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앤시스코리아(대표 문석환)는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와 지역사회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산학협력 협약은 한국판 뉴딜에 대비해 지역 사회 차원에서의 가치 창출 및 향상이 필요하다 양측의 상호 협의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이를 위해 향후 ▲학생 인턴십, 현장 실습, 연계 교육 등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운영 및 창업 지원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 및 신기술 함양 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운영 ▲인공지능, 빅데이터, 스마트팩토리, AR·VR,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4차 산업 혁명의 주요기술 및 노하우, 인프라 공동 활용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내벤처 육성 ▲전문 인력 및 기술 교류 ▲사회적 가치 창출·확산(동반성장, 지역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 등의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앤시스코리아는 한밭대학교에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 제품 1250 카피를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된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은 설계 단계에서 예측하기 어려운 엔지니어링 문제 해결을 위해 가상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는 “앞으로도 시뮬레이션에 대한 장벽을 낮추고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술 보유 인력 양성과 혁신 기술 연구 개발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협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