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SSG닷컴, 명품 브랜드 ‘피아제’ 단독 유치

이안나
- 공식스토어 통해 매장과 동일한 서비스 제공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이 국내 e커머스 기업 중 처음으로 명품 보석·시계 브랜드 피아제 입점을 추진한다.

9일 SSG닷컴은 피아제 주얼리 80여종과 시계 40여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190만원대 주얼리부터 최대 8000만원대 다이아몬드 파베 워치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피아제는 1874년 창업자 조르주 에두와르 피아제가 설립한 브랜드로 화려한 장식 주얼리 제품과 2mm 두께 초박형 기계식 손목 시계로 유명하다.

SSG닷컴은 오프라인 매장과 같은 수준의 품질 보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식스토어를 운영한다. 고객 기호에 맞춰 이니셜이나 날짜를 각인해주는 ‘인그레이빙 서비스’도 매장과 동일하게 제공한다.

시계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피아제 케어’ 가입 후 최대 8년까지 상품 보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피아제 상품을 구매할 경우 금액과 관계없이 귀중품 배송 전문 업체인 ‘발렉스’를 통해 배송한다.

SSG닷컴이 럭셔리 브랜드 단독 입점을 추진하는 까닭은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나타나는 명품 선호 현상이 온라인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탈리아 시계 브랜드 파네라이를 입점한 지난 7월19일부터 8월1일까지 2주간 SSG닷컴 명품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1%가량 증가했다.

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팀장은 “하이엔드 브랜드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해 구매 고객은 물론, 브랜드 측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플랫폼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럭셔리 브랜드 라인업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