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ADT캡스, 클라우드 보안 관리 플랫폼 ‘CSMP’ 출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멀티 클라우드를 채택하는 기업이 늘면서 정보기술(IT)의 복잡성이 커지는 가운데 ADT캡스가 클라우드 보안관리를 지원하는 플랫폼을 내놨다.

17일 ADT캡스는 모회사 SK텔레콤과 함께 멀티 클라우드 보안 요소를 관리할 수 있는 보안 관리 플랫폼 ‘CSMP(Cloud Security Management Platform)’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CSMP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시스템들의 보안 형상관리를 지원한다. 형상관리란 시스템의 설정 변경 사항을 체계적으로 유지하는 것으로, CSMP를 통해 점차 복잡해지는 보안 관리요소를 한눈에 파악·점검할 수 있다는 것이 ADT캡스 측 설명이다.

ADT캡스 인포섹과 SK텔레콤 S&C기술그룹이 공동 개발한 CSMP는 고객의 클라우드 환경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점검 이력을 저장한다. CSMP가 자동으로 설정 오류를 탐지해 알려주면 관리자가 직접 오류 사항을 수정할 수 있다. 관리자의 설정 오류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CSMP를 통해 클라우드 보안관리체계를 검증할 수 있는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인증 체계(ISMS-P) 준수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ISMS-P 전체 항목을 점검할 수 있기 때문에 인증심사를 준비하는 기업이라면 CSMP로 자가점검을 할 수 있다.

이 밖에 ▲여러 곳에 분산돼 있는 클라우드 자산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방화벽 통합 관리 기능 ▲관리자 외에는 방화벽 설정을 바꿀 수 없는 잠금(Lock) 기능 등도 제공한다.

ADT캡스 인포섹 정기정 클라우드사업그룹장은 “최근 멀티 클라우드 사용이 늘어나면서 더 복잡해진 보안 요소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기업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면서 “클라우드 보안 관리 플랫폼을 통해 기업들이 보안 관리의 어려움 없이 클라우드를 활용해 본연의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SMP는 SK텔레콤이 8월 출시 예정인 ‘차세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의 클라우드 보안상품으로 활용된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