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 발행사 페이프로토콜, ISMS 인증 획득…"특금법 신고 준비"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가상자산 페이코인(PCI) 발행사인 페이프로토콜AG가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가상자산 거래소나 커스터디(수탁)업자가 아닌 가상자산 발행사가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에 대비하기 위해 ISMS 인증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페이프로토콜은 블록체인 노드(네트워크 참여자) 및 지갑 서비스 운영 범위로 ISMS 인증을 획득했다. ISMS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정보시스템 보호조치가 기준에 적합한 기업에 발급하는 인증으로, 가상자산사업자는 ISMS 기본 항목 325개 외에도 가상자산 특화항목 56개를 추가로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페이프로토콜의 ISMS 인증 취득으로 페이코인은 가상자산사업자 영업신고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친 상태다. 지난 3월부터 시행된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에 따라 가상자산사업자는 오는 24일까지 ISMS 등 요건을 갖춰 금융당국에 영업을 신고해야 한다.
페이코인 운영사인 다날핀테크의 황용택 대표는 “이번 페이프로토콜AG의 ISMS 인증 취득을 통해 페이코인 서비스의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됐다”며 “생활 속 결제 수단으로서 페이코인의 신뢰성을 보장하고 안정적인 가상자산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코인(PCI)은 결제용 가상자산으로, 현재 페이코인 서비스는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GV, 도미노피자 등 다양한 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결제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에는 비트코인(BTC) 연동을 통한 결제 서비스를 선보이며 활용 영역을 확대하기도 했다.
뒤숭숭한 정국에도 매서운 이복현… "금융지주사 검사 결과 발표, 원칙대로 '매운맛' 유지"
2024-12-20 17:36:50[DD퇴근길] 우티, 티맵 손 떼고 우버 단독체제…넷플릭스에 올라탄 SBS
2024-12-20 17:11:09[2024 IT혁신상품] 실효성과 안정성 갖춘 제로트러스트 솔루션 'SGA ZTA'
2024-12-20 17: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