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9일 게임 소식] 마블 퓨처파이트·발로란트·라그나로크 오리진

왕진화
◆‘마블 퓨처파이트’,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업데이트=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오리지널 테마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Shang-Chi and the Legend of the Ten Rings)’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웬우’와 ‘케이티’를 추가하고, ‘샹치’가 착용 가능한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에어로’, ‘웨이브’, ‘소드 마스터’ 등이 착용할 수 있는 ‘클래식’ 등 신규 유니폼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레전더리 배틀 신규 테마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이 오픈됐다. 이 테마에서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영화에 등장하는 영웅 및 배경으로 구성된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또, 무작위로 생성되는 맵에서 다양한 영웅을 활용해 전략적인 전투를 치를 수 있는 신규 콘텐츠 ‘타임라인 서바이벌’도 업데이트됐다.

이외에도 ‘샹치’의 티어-3 승급 기능과 신규 얼티밋 스킬을 비롯해 ‘웬우’, ‘케이티’의 잠재력 개방 기능, ‘에어로’, ‘웨이브’, ‘소드 마스터’의 잠재력 각성 및 초월 기능이 추가됐다.

◆‘발로란트’, 에피소드 3 – 액트 2 업데이트=라이엇 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FPS 게임 ‘발로란트’에 에피소드 3 – 액트 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맵인 ‘프랙처’와 함께 신규 무기 스킨 ‘스펙트럼’, 배틀 패스가 추가됐다.

프랙처는 H형상의 지형지물 배치를 중심으로, 사막의 황폐화된 시설(A 지점)과 숲속의 과학 시설(B 지점)이 환경적인 대조를 띈다. 프랙처의 핵심은 수비팀이 맵 중심에서 시작하게 되며, 스파이크 지점이 각각 맵의 끝에 위치해 있다는 점이다. 이 맵은 액트 2 개시 후 2주 동안 프랙처 전용 일반전에서 만나볼 수 있고, 기본 일반전과 경쟁전에는 그 이후 적용될 예정이다.

신규 무기 스킨으로는 그래미 수상 아티스트이자 발로란트 열혈 플레이어로 널리 알려진 ‘제드(Zedd)’와의 협업을 통해 최초의 콜라보 스킨 ‘스펙트럼’을 선보인다. 이번 스킨은 움직임이나 마무리 발동 위치, 폭탄 설치 여부에 따라 시각 효과와 강조색이 계속 달라지는 것이 포인트다.

또, 이번 액트 2 배틀패스를 통해 플레이어는 장인 고스트 무기 스킨, 총기 장식 2종, 스프레이 및 카드 1종을 추가 구매 없이 무료로 지급받을 수 있다. 이 외에 유료 패스를 구매할 시 팬텀, 밴달, 오퍼레이터 스킨이 포함된 5종의 무기 스킨, ‘날 따라와’ 총기 장식, 신규 스프레이 및 카드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통합 서버 매칭 시스템 업데이트=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헬헤임의 악몽 통합 서버 매칭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즐기는 콘텐츠 중 하나인 헬헤임의 악몽에 통합 서버 매칭 시스템이 적용됐다. 매일 헬헤임의 악몽 참여 시에 ‘크로스 서버 매칭’을 선택하면 전 서버 캐릭터들이 무작위로 파티가 맺어진다.

캐릭터 개인 또는 소규모 파티 형태로 통합 서버 매칭을 진행할 수 있다. 또, 파티 매칭 후 일부 인원이 탈퇴하더라도 빈자리는 바로 재매칭돼 파티 해산의 우려 없이 클리어가 가능하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