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핀테크 서비스, 메타버스에서 개발하세요”

박현영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NH농협은행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페이크아이즈와 함께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핀테크(또는 블록체인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개최된다. 온라인 예선 참가자는 오는 10월 17일까지 모집하며, 온라인 예선을 통과하면 심사를 거쳐 메타버스 플랫폼 사전교육을 받게 된다. 참가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구체적인 결과물로 창출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한다는 취지다.

메타버스 플랫폼 교육 후엔 해커톤 본선 및 시상식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학생부와 일반부로 구분된다. 메타버스와 핀테크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5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 및 KISA 공지사항에 등재된 공고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예선은 참가팀이 제출한 서비스 기획서를 바탕으로 아이디어의 사업성, 구현 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본선에서는 제출된 아이템의 개발 완성도, 사업성, 전문성, 신기술 활용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22개 팀을 수상 팀으로 선정한다.

수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비롯해 총 4100만원의 포상금이 제공된다. 또한 학생부에는 NH농협은행 입사 지원 시 서류심사 면제를, 일반부에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 및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우선입주 지원 혜택 등을 제공한다.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 아이디어들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해커톤을 개최한다”며 “메타버스에 관심있는 많은 인재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현영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