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이주의 전자뉴스] 위드 코로나 시행 첫 주…고객 접점 늘리는 전자업계

백승은
- 수상 소식·교육 진행·신제품 출시 등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번 주(1일~5일)는 방역 수칙을 완화하고 일상으로 돌아가는 ‘위드 코로나’ 시행 첫 주다. 길거리와 가게에는 모처럼 활기가 돌았다. 그렇지만 확진자가 1000명 이상 급증하며 긴장감이 고조되기도 했다.

전자업계 역시 위드 코로나에 맞춰 고객 접점을 늘리는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다. 쿠쿠전자와 오텍캐리어냉장은 각각 프리미엄 스토어와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수상 소식도 이어졌다. 코웨이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사후관리서비스(AS) 부문 1위에 선정됐다. SK매직은 일본 ‘2021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블랙박스 기업 팅크웨어는 ‘2021 핀업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카메라 업계는 사진과 영상 교육과 관련된 활동을 진행했다. 캐논코리아는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온라인 니콘스쿨 11월 강좌를 연다. 롯데하이마트와 전자랜드, 쿠쿠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팔을 걷었다.

신제품 출시 소식 역시 눈에 띈다. 코웨이는 ‘노블 정수기 세로’를 선보였다. 한국엡손은 친환경 프린터와 복합기를 내놨다.

◆코웨이, KS-SQI서 정수기·공청기 AS 부문 1위=코웨이가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지표다. 코웨이는 올해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부문 1위에 올랐다.

코웨이는 지난 6월부터 빠른 제품 설치와 AS를 위해 도심 내에 소규모 거점 물류센터인 ‘미니 RDC 센터’를 도입했다. 외곽 지역에 위치한 물류센터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보다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SK매직, 日 2021 굿 디자인 어워드서 3관왕=SK매직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을 받았다. ▲보더리스 인덕션 ▲스탠드형 직수 얼음정수기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로 총 3개 제품이다. 모두 올해 출시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사용성과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수상작에게는 ‘G-Mark’를 부여한다.

◆팅크웨어, 아이나비 블랙박스 3종 ‘2021 핀업 디자인 어워드’ 선정=팅크웨어의 블랙박스 3종이 2021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됐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베스트 100에는 ‘아이나비 QXD7000’과 ‘아이나비 S샷’이 올랐다. ‘아이나비 FXD7000’은 파이널리스트에 채택됐다.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쿠쿠 용두점 프리미엄 스토어. <출처=쿠쿠전자>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쿠쿠 용두점 프리미엄 스토어. <출처=쿠쿠전자>
◆쿠쿠, 프리미엄 스토어 ‘쿠쿠 용두점’ 열어=쿠쿠가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프리미엄 스토어 쿠쿠 용두점을 열었다. 생활가전 라인업을 최대로 입점시켜 제품 선택 폭을 늘렸다. 전시된 모든 제품은 실사용이 가능하다. 체험 공간 외에도 기존 고객이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과 렌털 고객을 위한 상담 공간도 마련했다.

오픈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연다. 밥솥과 공기청정기 등 인기 모델을 최대 61% 할인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을 추가 할인해 준다.

◆오텍캐리어냉장, 현대백화점 대구점서 와인셀러 팝업스토어 진행=오텍캐리어냉장이 대구 중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대구점 2층에서 프리미엄 와인셀러 팝업스토어를 연다. 11월8일까지 실시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유로까브 프로페셔널’ 3종(170병·118병·38병) ▲아르떼비노 2종(230병·98병) ▲테타테 ▲아르떼비노 블랙프레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첫 팝업스토어 입점을 기념해 이벤트를 함께 연다. 유로까브 프로페셔널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리델 사의 수제 와인잔을 증정한다.

◆캐논코리아, 중앙대와 사진·영상 교육과정 위한 업무협약=캐논코리아는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과 ‘사진 및 영상 프리미엄 교육과정의 공동 기획 및 운영 관련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캐논 사용자는 중앙대 사진센터(CCP)에서 사진과 영상 관련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수강생은 중앙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는다. 또 캐논 갤러리 전시 기회 제공하고 전시 비용을 일부 지원한다. CCP 포토북 라운지 토크 등 각종 특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니콘, 11월 온라인 니콘스쿨 운영=니콘이미징코리아가 무료 사진·영상 강의인 온라인 니콘스쿨 11월 프로그램을 열었다. 니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다.

11월에는 야경과 초점 시프트 등 실전 촬영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사진 합성과 같은 기초 포토샵 강의부터 필름 사진 느낌으로 보정 할 수 있는 노하우도 전수한다. 조명과 인터벌 활용법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롯데하이마트, 워킹맘 위한 나눔 행사 실시=롯데하이마트가 워킹맘을 지원하는 '맘편한 하이드림'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워킹맘을 응원하는 자녀 사연을 모집해 추첨을 통해 세탁기와 식기세척기 등 집안일을 도와주는 가전을 증정한다. 11월 한 달 동안 롯데 CVS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2018년부터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이번이 17회차다. 지금까지 47개 가정과 87명의 가족에게 가전제품을 지원했다.

◆전자랜드, 결식 우려 아동 위한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전자랜드가 하반기 동안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에 동참한다. 행복얼라이언스는 결식 우려 아동 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과 정부 등이 협력하는 사회공헌 단체다.

전자랜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경기도 안성시와 용인시에 거주하는 결식 우려 아동 가구 중 주거 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에 냉장고와 세탁기 등 대형가전과 제습기 등 소형가전을 지원한다.

◆쿠쿠, 경기 시흥시 취약계층에 밥솥 700개 전달=쿠쿠가 경기 시흥시 내 취약계층 700세대에 전기밥솥을 지원하고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쿠쿠 사회복지재단이 2007년 이후 꾸준히 진행한 ‘쿠쿠 소외계층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쿠쿠홈시스 사업장이 위치한 경기 시흥시의 취약계층을 도우며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사회복지 문제 해결에 앞장설 계획이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 세로’ 선봬=코웨이가 ‘노블 정수기 세로’를 출시했다. ‘스마트 모션 출수구(파우셋)’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 센서가 컵을 자동으로 인식해 사용 시에만 파우셋이 나오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파우셋이 들어간다.

일시불 가격은 146만원이다. 6년 약정 기준 방문관리는 월 3만7900원이다. 자가관리는 3만4900원이다. 전문적인 관리를 원할경우 6개월마다 한 번씩 서비스 전문가를 통해 필터 교체와 살균까지 받을 수 있다. 자가 관리를 택할 경우 6개월마다 카트리지 필터가 배송된다. 또 12개월마다 한 번씩 카트리지 유로를 배송해 준다.

◆한국엡손, 에코탱크 프린터·복합기 출시=한국엡손이 프린터와 복합기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프린터 1종 ▲복합기 4종 ▲무선랜(와이파이, WiFi) 복합기 7종 ▲팩스 복합기 4종이다. 출고가는 17만9000원부터 39만9000원으로 구성됐다.

제품에 재생 플라스틱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제품별로 잉크를 다르게 적용해 출력 용도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가정 또는 소규모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