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이주의 전자뉴스] 다가오는 11월…신제품·할인행사는?

백승은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번 주(25~29일) 동안 전자업계에서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 새로 나온 제품과 각종 할인행사까지 다양한 소식을 하나로 모아 봤다.

◆신제품 ‘풍성’…롯데하이마트·코웨이·SK매직 등=롯데하이마트는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사물인터넷(IoT) 시리즈’ 7종을 출시했다. 카메라와 리모컨 등 각자 다른 7가지 제품으로 구성했다. 최근 몇 년 동안 확장하고 있는 IoT 기반 스마트홈 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다. 다음 달 11월7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스마트 커튼’은 7종 중 가장 고가로 24만원대다. 제일 저렴한 제품인 ‘스마트 플러그’는 1만9000원이다.

코웨이는 ‘노블 정수기 빌트인’을 선보였다. 정수기 본체가 싱크대 하부에 설치되는 빌트인 타입 제품이다.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술을 통해 평소 파우셋에 외부 오염을 사전에 차단한다. 년 약정 기준 방문관리는 월 4만900원이다. 자가관리는 3만7900원이다. 일시불 가격은 164만원이다.

SK매직은 안마의자 장기 렌털 서비스를 도입했다. 지난 4월 선보인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모델명 MMC-145)’을 69개월 기준 월 4만7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월 렌털료를 최대 2만3000원 추가 할인 받는다. 이 제품은 ‘하체 트리플케어 안마 시스템’이 제공된 게 특징이다.

소니코리아는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인 ‘G마스터’의 새 상품 망원 줌렌드 ‘FE 70-200밀리미터(㎜) F2.8 GM OSS II를 11월11일 정식 판매한다. 무게는 1㎏대다. 이전 모델보다 29% 가량 가벼워졌다. 출고가는 339만원이다. 정식 판매 전까지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위니아딤채는 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위니아 스마트 패키지’를 내놨다. 드럼 세탁기 12킬로그램(㎏)와 저온제습 건조기 10㎏로 구성됐다. 위아래로 직렬 배치할 수 있는 스마트 키트로 구성됐다. 옷감과 상황에 따라 16가지 맞춤 세탁할 수 있다. 출고가는 색상에 따라 70만원에서 190만원이다.

쿠쿠는 ‘인스퓨어 도기앤노즐 자동 살균 비데’를 시판한다. 전기분해 자동 필터를 탑재해 화학 첨가물 없이 전기분해 살균수를 흘러 관리해 준다. 풀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부식과 세균 번식 위험을 덜었다. 출고가는 34만9000원이다.

◆11월 맞이 가전 할인행사=롯데하이마트는 11월 한 달 동안 ’11월엔 하이마트로 가요‘ 행사를 연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매일 1개씩 30일간 품목별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시리즈와 LG전자 오브제컬렉션 행사상품 중 3개 품목 이상 동시에 행사 카드로 구매할 경우 최대 6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최대 27% 할인한 가격으로 한정 수량 판매하는 ‘한정수량 완판 기획전’ 등을 연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11월1일부터 열흘간 ‘쎄일하마’를 진행한다. 매일 3회 시간대별 인기상품 2개를 한정수량으로 50% 할인한다.

전자랜드는 10월29일부터 11월9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타지 전자랜드’ 행사를 진행한다. 김치냉장고와 닌텐도 등 인기 품목과 주요 가전 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선물 뽑기 등을 통해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바디프랜드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에 안마의자 271대를 기증했다. <출처=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에 안마의자 271대를 기증했다. <출처=바디프랜드>
◆롯데하이마트·바디프랜드, 사회 공헌 활동 ‘앞장’=롯데하이마트는 농어촌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을 위해 난방용품과 위생용품을 300세트 기증했다. 기증품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된 전국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을 통해 전국 15개 농어촌 지역 독거노인 300가구에 전해진다.

바디프랜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안마의자 271대를 전달했다. 전달한 안마의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성동구보건소 등 전국 코로나19 선별진료소 271곳에 설치됐다.

◆휴테크·교원·쿠첸=휴테크의 최근 ‘레스툴’ 발마사지기는 최근 일본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 휴테크는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 2년 동안 일본 파트너사와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인증을 토대로 수출 판로를 확대하며 일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교원은 친환경 농자재 제조기업인 대유와 식물재배기 배양액 기술과 관련한 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원은 ‘웰스팜’ 전용 신규 작물의 기능성 배양액을 개발한다. 두 회사는 작물별 맞춤 정보를 교류하고 기술 상호 지원 등 협력을 진행한다.

쿠첸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1 콜센터품질지수(KS-CQI)’에서 밥솥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쿠첸 고객센터는 전문 상담원을 양성하는 ‘굿콜 부스’를 운영하며 상담사 역량 강화와 근무 환경 개선에 나서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영상상담 시스템을 도입하기도 했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