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클래로티, 포레스터 리서치 ICS 보안 솔루션 보고서에서 업계 선도 기업으로 선정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운영기술/산업제어시스템(OT/ICS) 보안기업 클래로티는 포레스터 리서치가 최초로 발표한 2021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ICS 보안 솔루션’ 보고서에서 업계 선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포레스터 웨이브 보고서는 OT/ICS 보안에 대해 “연료와 식량 공급에 영향을 미쳤던 여러 침해 사례에서 입증된 것처럼 그 중요성이 매우 커지고 있는 새로운 기술 범주”라고 설명했다.

신규 보고서에서 포레스터 리서치는 12개 공급업체를 27개 기준으로 평가했다. 이중 클래로티는 ICS 프로토콜 지원, 자산 식별 및 탐지, 안전한 원격 액세스 및 파트너 생태계 등 12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클래로티는 ICS의 가시성과 다양한 독점적 산업 프로토콜과 자산 식별 처리에 탁월하는 평가를 받았다. ICS 자산 보유자가 민감한 제어 시스템을 유지·관리하는 계약업체 및 컨설턴트를 제어, 모니터링 및 감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원격 액세스 솔루션이 강점으로 꼽혔다.

그랜트 가이어 클래로티 최고제품책임자(CPO)는 “ICS 보안 부야 리더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클래로티는 세계 최대 기업들이 산업 사이버보안 전환에 있어 어떠한 과정에 놓여있든 상관 없이 OT, 사물인터넷(IoT), 산업 IoT(IIoT) 자산을 식별·관리 및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