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오징어게임' 유튜브 동영상 170억뷰 돌파…'왕좌의 게임' 제쳐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유튜브 동영상 조회 수 기준으로 HBO의 히트작 '왕좌의 게임'을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현지시간)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동영상 콘텐츠 데이터 분석업체 보빌 보고서를 인용, 오징어게임 공식 트레일러와 클립, 팬들이 만든 각종 동영상은 모두 13만1000개로 유튜브에서 총 170억 뷰를 돌파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오징어게임' 유튜브 동영상의 '좋아요'나 '댓글' 횟수도 5억3300만건을 기록했다. 이는 단 8주만에 집계된 수치다.

반면 '왕좌의 게임'은 10년에 걸쳐 유튜브에 관련 동영상 42만 개가 올라왔고 이들 동영상 조회 수는 169억 뷰였다. 관련 유튜브 동영상에 달린 '좋아요'나 댓글은 2억3300만건에 그쳤다.

버라이어티는 "'오징어게임'은 세계 문화와 스트리밍 동영상 차트 뿐 아니라 유튜브까지 점령했다"고 전했다.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