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이주의 전자뉴스] 기술도 제품도…협업 늘리는 국내 전자업체

백승은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번 주(8일~12일)는 서울에 첫눈이 관측되면서 본격적인 겨울로 접어들었다. 추워진 날씨에 옷깃은 여며지지만 지갑은 열리는 시기다. 다음 주 월요일까지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 맞춰 각종 할인 행사가 대대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미국에서는 현지시간으로 이달 26일 할인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를 실시한다. 시기에 맞춰 해외 가전 브랜드 역시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또 이번 주에는 업무협약과 관련한 이슈가 특히 많았다. 국내 전자업체는 친환경과 사회공헌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손을 잡았다. 이외에도 각종 수상 소식이 뒤를 이었다.

◆바디프랜드, 농협중앙회 서울지역본부와 ‘행복나눔상자’ 전달=바디프랜드가 농협중앙회 서울지역본부와 서울 중랑구 사회복지기관에 총 400만원 상당의 ‘행복나눔상자’를 전달하고 전달식을 가졌다. 이 상자에는 즉석식품과 과일 등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두 회사는 지난 3월 협약을 맺고 소외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농촌 일손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복나눔상자 전달식은 총 여섯 번째로 진행된 활동이다.

◆친환경 행보 늘리는 한국엡손…지구샵·블리다 ‘맞손’=한국엡손이 친환경 제품 제작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연달아 진행했다. 먼저 생분해성 소재 등을 이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편집 브랜드 지구샵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엡손은 친환경 프린팅 솔루션을 진행하고 ‘에코 프린팅’을 지원한 패키지 포장을 선보인다. 엡손은 지구샵 매장에 엡손의 복합기 등 사무기기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패션 브랜드 블리다(VLEEDA)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친환경 의류 제작에 나선다. 원단 디자인에서 프린팅과 생산·판매 등 모든 단계에 걸쳐 친환경을 접목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휴테크, 광주대 GTEP 사업단과 협약…기술 인재 양성 목표=휴테크가 광주대학교 GTEP 사업단과 협약을 맺고 핵심 기술 인재 양성을 통해 안마의자 시장 확대에 나선다.

업무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무역 관련 학술 활동 및 정보교류 ▲학생 교육교류 ▲무역 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 실무진의 지원 ▲기타 무역 관련 교육 및 정보교류 활동을 전개하기 위한 편의 제공 등이 있다.

◆팅크웨어-삼성화재, 블랙박스 기반 보험 상품 개발=팅크웨어가 삼성화재와 함께 블랙박스 기반 보험 상품 개발에 나선다. 삼성화재가 보유한 보험에 대한 사업 및 전문성과 팅크웨어가 가진 위치기반서비스 등을 활용해 고객에 각종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팅크웨어 이준표 카라이프(CL) 사업부문장은 “국내 1위 보험사인 삼성화재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새 상품과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어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커넥티드 블랙박스 특약 외에도 각종 사업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쿠첸, 농협양곡과 잡곡 신제품 개발 나서=쿠첸이 잡곡 관련 신제품 개발 및 판매를 목적으로 농협양곡과 손을 맞잡았다.

쿠첸은 사내에 ‘밥맛 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연구소에 더해 농협양곡과 함께 소비자 취향에 맞는 다양한 잡곡 기획 및 개발에 나선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 마케팅도 공동 추진한다.

니콘이미징코리아, 미러리스 펌웨어 공개=니콘이미징코리아가 미러리스 카메라인 ▲Z7 ▲Z6 ▲Z5 ▲Z50을 위한 최신 펌웨어를 공개했다. 니콘 온라인 다운로드 센터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동초점(AF) 성능을 높인 게 특징이다. 펌웨어를 카메라 4종에 모두 적용하면 빛이 적은 환경에서도 AF 기능을 잘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얼굴과 눈 감지에 사용되는 ‘추적 프레임’과 ‘피사체 추적 AF 성능’도 강화했다.

<출처=샤오미>
<출처=샤오미>
◆샤오미, 스마트폰·무선이어폰·스마트워치 국내 출시=샤오미가 ▲레드미10 ▲레드미버즈3 ▲레드미워치라이트2를 국내 판매한다.

레드미10은 롱텀에볼루션(LTE) 전용 제품으로 출고가는 24만9700원이다. 6.5인치 디스플레이에 주사율은 90헤르츠(㎐)다. 후면 카메라가 총 4개인 ‘쿼드 카메라’ 시스템이다.

레드미버즈3 출고가는 4만4900원이다. 최대 2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레드미워치라이트2는 7만9900원이다. 1.55인치 화면으로 100개 이상 운동 모드 중 선택 가능하다.

◆교원 ‘웰스 듀얼초음파 마사지기’ 선봬=교원이 ‘웰스 듀얼초음파 마사지기’를 출시했다. 렌털 금액은 4년 약정 기준 월 2만8900원이다.

‘고밀도 초음파’ 기술을 통해 피부 탄력을 개선한다. 탄력·보습·윤기·토탈케어 등 4가지 발광다이오드(LED) 테라피 모드가 담겼다. 제품 렌털 고객을 대상으로 화장품 세트와 피부관리 정기 구독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코지마, 소형 마사지기 2종 시판=코지마가 ‘스툴형 발 마사지기’와 ‘투핸즈 손 복부 마사지기’를 내놨다. 각각 출고가는 45만8000원 24만8000원이다.

스툴형 발 마사지기는 평소 의자로 사용 가능하다. 회복·활력·휴식 3가지 마사지 모드와 온열 기능을 담았다. 투핸즈 손 복부 마사지기는 19개의 에어포켓과 1500개의 지압돌기를 부착했다. 목과 어깨 등 원하는 부위에 지압 효과를 낸다.

◆파인디지털, 초고화질 블랙박스 ‘파인뷰 GX303’ 판매 실시=파인디지털이 스마트폰과 연동성을 높인 블랙박스 ‘파인뷰 GX303’를 선보였다. 출고가는 32만9000원이다.

전방 초고화질(QHD)을 지원한다. 무선랜(Wifi, 와이파이)를 탑재해 스마트폰과 쉽게 연동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주행이나 녹화 영상을 다운받거나 블랙박스 설정을 바로 바꿀 수 있다.

캐논, 통합 법인 출범 기념 프로모션·포토프린터 구매 이벤트=캐논코리아가 이번주 각종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캐논은 최근 사무기기와 카메라 분야 경영을 통합했다. 이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캐논 카메라 구매 고객에게 캐논 잉크젯 복합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등 총 9종이다. 12월31일까지 대상 제품을 구매한 뒤 2022년 1월7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정품등록과 이벤트 응모를 마치면 된다.

이에 더해 포토프린터 ‘셀피 CP1300’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전용 파우치 가방을 증정한다. 재고 소진 시까지 한정 수량으로 진행한다.

한국후지필름 정품 등록 이벤트·‘GFX 챌린지 그랜트 프로그램 2021’ 개최=한국후지필름은 12월3일까지 인스탁스 정품 인증 이벤트를 연다. 정품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3만원 쿠폰을 준다.

또 올해 11월부터 내년 8월까지 세계 사진가와 영상작가의 창작 활동을 돕는 ‘GFX 챌린지 그랜트 프로그램 2021’을 개최한다. 미주와 유럽 등 총 6개 지역에서 실시한다. 최종적으로 15명을 뽑는다. 이들에게는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GFH 바디와 렌즈를 무상으로 대여해 준다. 1차 참가 접수는 내년 1월5일까지다.

다이슨, ‘블랙 프라이데이’ 실시=다이슨코리아가 11월30일까지 블랙 프라이데이를 연다. 청소기와 공기청정기 등 주요 제품을 최대 40만원까지 저렴하게 선보인다. 수량 소진 시 행사는 사전 종료된다. 주요 할인 상품으로는 청소기 ‘V11컴플리트’ 가습기인 ‘AM10’ 등이 있다.

밀레, 자사몰에서 할인 행사 기획=밀레가 이달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밀레 블랙 위크’ 프로모션을 연다. 드럼세탁기와 의류건조기 등을 최대 39% 할인한다. 대형 가전제품 구매 고객의 경우 추첨을 통해 무선청소기 ‘트라이플렉스 HX1’을 증정한다.

레노버, 2021 지스타 참가=한국레노버가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21’에 참가한다. 지스타 2021은 부산시 해운대구에서 열린다. 레노버는 부스 내 브랜드존을 마련하고 노트북 신제품인 ‘리전 6세대’ 라인업을 선보인다. 체험존에서는 게이밍 노트북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휴테크, 11월 렌털 할인 프로모션=휴테크는 11월 한 달 동안 휴테크 직영점에서 렌털 할인 행사를 연다. ▲카이 GT9 아트모션 ▲카이 SLS9 ▲카이 SLS9 화이트펄 에디션 등 7종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제품에 따라 월 렌털료를 최대 7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바디프랜드 ‘더파라오 오투’ CES 2022 혁신상 수상=바디프랜드의 ‘더파라오 오투’가 세계 가전 전시회 CES 2022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더파라오 오투에는 의료용 산소발생기에 적용되는 기술이 담겼다. 이외에도 ‘멘탈 케어 프로그램’과 음성 인식 기능 등을 탑재했다.

신일전자, 2021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2관왕=신일전자의 ‘에코 음식물 처리기’와 ‘듀얼 자동 칫솔’이 2021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각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연세대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모델을 바탕으로 한다. 올해 가장 좋은 경영성과를 낸 브랜드를 발표한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