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고려사이버대 정보관리보안학과, ‘정보보안전문가’ 양성

임재현

[디지털데일리 임재현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 정보관리보안학과가 신입생 모집을 통해 정보시스템 보안과 정보화 부문 관리자 양성에 나선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정보관리보안학과(학과장 오수길)는 최적의 교육과정을 통해 실무 역량을 겸비한 정보보안전문가를 양성한다고 5일 밝혔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정보관리보안학과는 정보보안과 정보관리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이 핵심 이론뿐만 아니라 현장에 필요한 실무 지식을 교육한다.

주요 교육과정은 정보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기술적 위험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보안기술 트랙’, 정보시스템의 활용에 따른 관리적 위험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보안관리 트랙’, 국방·경찰·금융·기반시설 분야에서 사이버 공간을 매개로 하는 위험에 대응하는 ‘사이버안보 트랙’으로 구성된다.

재학생은 최적의 정보시스템을 도입하고 운영하는 기술뿐만 아니라, 관련 지식을 쌓고 정보시스템 보안 및 감사·감리 전문가에게 필요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다. 또 정보화 부문 관리자 양성 과정을 통해 관리자급 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 이외에 전문가가 진행하는 ‘온라인 심포지엄’을 비롯한 학과 간 지식 교류 세미나도 활발히 운영 중이다.

졸업 후에는 학사학위 취득과 함께 정보보안, 정보관리, 정보처리 관련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 ▲정보전략 기획 ▲정보보안시스템 개발 ▲정보보안 감사 ▲정보시스템 관리 및 교육 분야 등 다방면으로 진출할 수 있다. 1월12일까지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오수길 고려사이버대학교 정보관리보안학과장은 “정보관리보안학과는 관리층 이상 조직 관리를 염두에 두고 신설했다”며 “정보보안 산업체와 전문가를 대표하는 협회 및 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꾸준히 교육과정을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임재현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