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SW산업계, 더불어민주당 선대위와 정책간담회 진행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14개 소프트웨어(SW) 협·단체로 구성된 SW단체협의회(이하 소단협)는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와 SW 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김동철 한국SW산업협회 부회장은 약 90분간 이어진 간담회에서 “위기를 넘어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기 위한 국가 비전과 통합은 SW 기반의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커다란 흐름 속에서 이뤄질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차기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더불어민주당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이상민 수석부위원장은 “디지털 대전환을 통한 디지털 경제 강국 도약을 위해 SW 산업 육성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SW 인재 양성 및 공급·IT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국가 정책 실행력 강화 등 산업계의 요청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화답했다.

또 이날 소단협이 더불어민주당 디지털·혁신대전환위원회에 ‘대한민국 디지털 경쟁력을 좌우할 정보통신기술(ICT) 정책 제언’도 전달했다.

디지털 전환기를 맞아 SW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정책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100만 미래 일자리 ▲융합 원천기술 ▲클라우드 활성화 ▲SW 가치 인정 ▲대한민국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 도입 등 5대 분야에 걸친 10대 요구사항으로 구성돼 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