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NS홈쇼핑, 신중년 위한 라방 ‘엔라방X코코블랙’ 시작

이안나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엔라방'이 신중년 고객 확보를 위해 라이브커머스 라인업을 확대한다.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은 4060세대 고객 확보를 올해 전략 과제로 삼고, 협업 패션 프로그램 ‘엔라방X코코블랙’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첫 방송은 오는 17일 오후 8시다. 4060세대를 위한 스타일링 및 패션 상품 정보를 제안한다.

자체 회원만 15만 명을 보유한 ‘코코블랙’은 20대부터 3040세대까지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을 갖춘 여성 패션 쇼핑몰이다. 최근 5060세대를 타깃으로 ‘엄마 하나 나 하나’라는 컨셉을 내세워 고객층을 확대하고 있다.

엔라방X 코코블랙에선 현실 자매가 엄마 ‘신여사’를 중심으로 시간·공간·목적(TPO)에 맞는 스타일링 대결 및 활용도 높은 팁을 제공한다. 추가로 ‘신여사 따라잡기’라는 숏폼 콘텐츠를 제작해 바이럴 효과를 높여 팬덤을 형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첫 방송에서는 라운드·후드·패딩 등 활용성 높은 기본 아이템 위주로 소개한다. 라이브 행사가에 쿠폰 추가를 통해 티셔츠 1만 원대, 슬랙스 2만 원대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유찬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본부장은 “인기 높은 패션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4060세대를 위한 양질 콘텐츠를 축적하고, 고정적인 팬덤을 형성할 것”이라며 “패션을 시작으로 뷰티·건강·여행 등 4060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카테고리 육성으로 신중년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