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설 명절 앞둔 홈쇼핑, 제수용·선물용 특집전 풍성

이안나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올해 설 명절을 2주 앞두고 홈쇼핑 업계가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17일 롯데·NS·공영홈쇼핑은 설 명절을 맞아 특집전 및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고품질 먹거리 등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선물하기 등 비대면 서비스도 강화했다.

◆롯데홈쇼핑, 전 채널 ‘설 마음 한 상’ 특집전=롯데홈쇼핑은 오는 26일까지 TV·T커머스·모바일 등 전 채널에서 설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선물하기’, ‘빠른 배송’, ‘대량 주문’ 등 관련 서비스도 강화한다. 행사 기간 중 상품 재구매 횟수와 주문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 적립금을 제공하고, 신용카드 할인과 모바일 앱 적립 등 혜택을 확대한다.

TV홈쇼핑에서는 가정간편식을 위주로 명절 인기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19일 오후 3시 40분에는 3시간 동안 명절반찬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심영순 민어굴비’를 비롯해 ‘서분례 청국장’ 등 유명 요리명인 레시피로 재현한 국내산 식품을 소개한다. 20일 오후 5시40분에는 식품 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를 통해 인기 부위를 선별한 ‘동원산업 참치회세트’를 판매한다.

21일 오후 5시40분에는 레스토랑 간편식(RMR) 프로그램 ‘테이스티;맛’을 통해 ‘최현석 직화 스테이크’ 등 육류 간편식을 소개한다. 22일 오전 9시20분 ‘최유라쇼’에서 등심, 국거리, 불고기를 각 400g씩 구성한 ‘횡성축협 한우 정육세트’도 선보인다.

T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에선 과일, 수산물, 명절 차림세트 등 설 선물 수요를 겨냥한 상품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전남 완도 특산물 ‘활전복’, 고급 포장 세트를 제공하는 ‘영동 반건시 곶감’도 소개한다. 모바일 생방송 ‘엘라이브’에서 18일 오후 6시 ‘LA갈비’와 블랙 앵거스 살치살’을 하나의 세트로 구성한 가정간편식을 소개한다.
◆NS홈쇼핑 “온라인·앱으로 설 선물 준비하세요”=NS홈쇼핑에서 온라인과 앱을 통해 ’2022 설혜택’을 준비했다. 이는 NS홈쇼핑 앱에서 구매 시 매일 최대 3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1% 할인쿠폰을 준다.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된다.

18일엔 구매 시 결제금액 10%를 적립해 주는 ‘과일 혼합선물세트 4kg’,’ 자연애 산지직송 상주곶감 선물세트’ 등이 2만원대 초특가로 소개된다. 19일에는 ‘정관장 활기력 20mlX16병’,’ CJ 한뿌리 홍삼정 로얄레드 30포’ 등을 준비했다.

NS홈쇼핑 ‘선물하기’ 서비스는 구매자가 선물 수령자 핸드폰 번호만 알면 주소지를 몰라도 선물을 보낼 수 있다.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링크를 통해 수령자가 직접 배송지 주소를 기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혼설족’을 위해 TV홈쇼핑 방송도 설 명절에 맞춘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 18일 오후 5시45분에는 빅마마 ‘모듬전 8종’이 방송된다. 소고기육전, 동그랑땡, 표고고기전, 연근전, 깻잎전, 동태전, 김치전 구성이며 각 팩당250g씩 들어있다.

떡과 식혜도 빅마마의 ‘맛있는 떡 2종과 식혜’ 패키지로 해결할 수 있다. NS홈쇼핑 모바일앱으로 구매 결제 시 10%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며, 10% 적립금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공영홈쇼핑, TV하나로마트와 특집 방송 진행=공영홈쇼핑은 18일과 19일 각각 국내산 농축수산물을 판매하는 ‘TV하나로마트’와 '어랍쇼' 특집 방송을 5시간동안 진행한다. 설 제수용과 선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큰 사이즈 농축수산물을 집중 편성했다.

우리 농축산물을 판매하는 ‘TV하나로마트’는 18일 2차례 진행한다. 천연담소육우등심세트(오후 5시40분), 농협 세척사과+한라봉세트(오후 9시45분)를 편성했다.
19일 수산물 전문프로그램인 ‘어랍쇼’ 특집전 첫 방송은 ▲수협 녹차오가굴비세트(오전 9시25분)다. 이어 ▲국내산 돌문어(오후 5시40분) ▲손질오징어(오후 10시 55분)를 선보인다.

제품 복수 구매 시 즉시 할인되는 행사 ‘2022년 마음을 보내세요’도 진행 중이다. TV홈쇼핑 상품과 일부 모바일 상품에 대해 동일상품 2개 10%, 3~4개 15%, 5개 이상 20% 할인이 적용된다. TV쇼핑(자동주문)할인과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구매 개수 별로 배송지를 별도로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군데 명절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