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하만, 크리에이터 겨냥한 '듀얼 패턴 마이크' 출시…13만원대 가격

신제인
고해상도 듀얼 패턴 마이크 AKG ARA 의 상품 사진 (제공:하만 인터내셔널)
고해상도 듀얼 패턴 마이크 AKG ARA 의 상품 사진 (제공:하만 인터내셔널)
[디지털데일리 신제인 기자]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높은 품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마이크가 출시됐다.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하만 인터내셔널은 고해상도 듀얼 패턴 마이크 AKG 아라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24일 전했다.

AKG 아라 듀얼 패턴 마이크는 유튜브 영상 제작, 팟캐스트, 음악 녹음, 게임 플레이, 화상 회의 어디에든 범용이 가능하다. AKG 시그니처 사운드와 96kHz/24bit의 고해상도 디지털 오디오가 세밀한 디테일까지 담아냈다.

또한 회사측은 듀얼 패턴 모드를 제공해 필요에 따라 ‘Front’와 ‘Front & Back’ 두 가지 모드 중 원하는 사운드 방향을 설정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Front’ 모드는 마이크 전면의 음성과 소리에 집중해 주변의 불필요한 사운드는 최소화해주며, ‘Front & Back’ 모드는 마이크 전, 후면의 음성과 소리에 집중해 여러 사람이 참여하는 실내 연주나 그룹 인터뷰 등에서 다양한 사운드를 놓치지 않는다.

회사측은 크리에이터가 돼 콘텐츠를 만들고 소통하는 요즘, 콘텐츠의 차별화와 품질 향상을 위해 영상 제작 장비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신제품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하만 인터내셔널은 AKG 아라 듀얼 패턴 마이크가 13만원 대의 합리적 가격으로, 보다 높은 완성도의 콘텐츠 제작을 원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덧붙였다.
신제인
jan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