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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명품·힐링템…이번 설 명절 ‘취향존중’ 쇼핑해볼까

이안나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유통업계가 올해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기획전 및 이벤트를 시작했다. 비대면으로 선물을 전하는 방식이 익숙해지고, 자신을 위해 소비하는 ‘미코노미(me+economy)’ 혹은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명절 분위기도 바뀌었다. 친환경 설 선물 세트부터 명품, 휴식가전 등 명절을 맞아 구매할 수 있는 상품군이 보다 다채로워졌다.

내일(29일)부터 닷새간 설 연휴를 맞아 가족·지인 및 자신을 위한 선물을 준비 중인 소비자들을 위해 온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여러 행사를 마련했다.

◆ 이마트, ‘친환경 세트’ 상품 수 전년대비 30% 확대=이마트가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올해 설 저탄소·유기농 선물 세트를 약 30종으로 확대했다. 이는 작년에 비해 약 30%이상 증가한 수치다. 저탄소 샤인머스캣·천혜향, 유기농 참기름세트 등이 대표적이다.

올해 선물세트 기간(2021년 12월16일~2022년 1월24일) 전년동기간 대비 ‘올가닉 신선 선물세트’ 전체 매출이 42.8% 가량 신장했다.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선물세트 매출도 크게 상승했다. 같은 기간 올가닉 가공 선물세트 전체는 무려 132.6% 매출이 증가했다.

이마트는 올해 설 선물세트에 친환경 포장재 사용을 확대했다. 피코크 축산, 수산 선물세트 전품목에 친환경 아이스팩을 도입했다. 아이스팩 내용물을 물과 전분으로 채워 분리수거를 쉽게 할 수 있다. 피코크 수산 세트 전품목과 프리미엄 냉장육 세트 8개 품목에 대해 포장박스를 종이 보냉 상자로 교체했으며 상자 내부 속지에 친환경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다.
◆쿠팡,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설맞이 대한민국 수산대전’ 진행=이커머스가 중소상공인 판로확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쿠팡은 해양수산부와 함께 회사 물류인프라를 활용해 ‘대한민국 수산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판로 확대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들을 위해 행사를 기획한 것. 오는 30일까지 국내산 대표 어종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은 생물고등어·동태·굴비·은갈치 등이다.

다만 이들 상품은 어촌 특산물 특성상 재고량에 따라 상품이 품절되거나 행사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쿠팡 회원이라면 누구나 ‘설 맞이전 20% 할인 쿠폰’을 총 4장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할인 쿠폰은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며 1개 아이디로 최대 2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로켓프레시’ 상품은 구매 다음 날 아침에 배송받을 수 있다.
◆ 새뱃돈 e쿠폰 인기...롯데온, ‘연휴 사용 설명서’ 행사 진행=롯데온이 29일부터 2월2일까지 설 연휴 할인 행사를 시작한다. 이번 행사는 나를 위한 선물 상품과 새해 결심 상품, 신학기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프라다 리에디션 미니 호보백’, ‘버버리 체크 남녀공용울 캐시미어 머플러’, ‘핸슨 프라임 1인 리클라이너 소파’ 등이 대표적이다.

연휴 기간에 바로 즐길 수 있는 e쿠폰 행사도 준비했다. e쿠폰은 배송 문제없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고 바로 사용이 가능해 명절 선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연휴 기간 롯데온은 매일 10개 e쿠폰을 호텔 식사권 중심으로 할인 판매한다. ‘롯데호텔 잠실 라세느’, ‘롯데호텔 서울 페닌슐라 라운지&바 3단 디저트 트레이 세트’ 등을 판매한다. 아직 설 선물과 세뱃돈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최대 3% 할인 판매한다.
◆위메프, 이번 연휴 대대적 특가 행사·포인트 지급=위메프는 내달 1~6일 ‘22데이&위메프데이’를 진행한다. 2월 1~2일 진행하는 22데이에서는 숫자 ‘2’를 활용, 상품 가격 끝자리가 22원인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양일간 0시부터 하루 6번에 걸쳐 혜택을 강화한 타임세일도 운영한다. 주요 상품은 ▲마니커 치킨너겟 ▲베베숲 소프트 휴대캡 ▲마몽드 파운데이션 글로우 ▲언더아머 허슬 스포츠 백팩 등이다.

이어 2월 3~6일에는 ‘위메프데이’를 연다. 4일간 디지털·가전, 패션·뷰티, 리빙·가구·e쿠폰, 푸드, 유아동 카테고리 인기 아이템을 큐레이션한다. ‘위메프마트’도 열린다. 생활주방관, 즉석·가공식품관, 신선식품관, 가전·가구관 등 마트 주요 품목을 그대로 옮겨왔다. 모든 고객에게는 장보기 전용 쿠폰을 지급해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최대 5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적립된 포인트는 위메프에서 쇼핑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NS홈쇼핑 “건강·뷰티·주방 상품으로 명절 스트레스 날리세요”=TV홈쇼핑도 연휴에 맞춰 인기 상품을 내세워 중장년층을 집중 공략한다. NS홈쇼핑에서는 설 연휴가 시작되는 1월 31일부터 2월 4일까지 명절 스트레스 날리고 지친 심신을 회복해 줄 건강관리 상품들을 집중 편성했다.

관절 보호에 도움이 되는 ‘테이핑테크 보호대’를 1월31일 오전 8시20분 방송한다. 2월1일 오후 8시40분에는 ‘고업 액상칼슘’이 방송된다. 높은 흡수율을 위해 수용성 액상형 인지질 칼슘으로 만들었다. 2월2일 오전 6시 ‘휴슬로진동마사지 온열매트’를, 2일 오후 9시45분에는 ‘세라젬마스터 V6’가 소개된다.

스트레스로 지친 마음을 달래줄 명품 잡화 선물도 편성했다. 1월31일 오후 7시 30분 구찌 선글라스부터 백팩, 토트백, 롱패딩 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피부 상태 개선도 중장년층 여성들이 특히 신경쓰는 분야다. 2월1일 오후 1시15분 ‘참존 탑클래스 더콜라겐 리프팅’를 방송하고, 2월3일 오후 10시50분 ‘미녀의 석류콜라겐’이 방송된다. 주방세제 ‘삶은 것처럼’을 2월 3일 오전 8시20분 방송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 애프터 설 명절 기획전 실시=신세계그룹 TV쇼핑 채널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설 연휴가 시작되는 31일부터 일주일간 ‘럭셔리 라이프’ 기획전을 연다.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나를 위한 선물’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명절 증후군을 달래는 힐링 상품들을 중심으로 특가 혜택을 더했다.

구찌·프라다·골든구스·페라가모·메종마르지엘라 등 인기 명품 브랜드 상품과 순금 골드바, 주얼리 제품들, 조말론·딥티크·헤라·달바 등 뷰티 카테고리 상품을 준비했다. 기간 내 행사 상품 구입 시에는 최대 5만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는 10% 적립 혜택과 행사카드 이용 시 7%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상품별로 최소 5%부터 최대 20%까지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이안나
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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